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01 공략 전 소개

서브나우티카 소개 



2014년 12월에 얼리어세스가 시작된 외계행성 심해 탐험 생존 탈출(?)게임입니다. 게임이 공개된 지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서 많은 분이 알고 계시는 게임입니다.

얼리어세스가 2018년 1월 중에 끝난다고 하니 지금 시점에선 엔딩을 제외한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아 공략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참고로
심해 공포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게임을 하기 어려워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전혀 공포감을 느낄 수 없이 잘 만든, 독특하고 재밌는 게임입니다.

 

VR로도 플레이가 할 수 있지만 아직 최적화가 잘 되어있지 않아 후반엔 PC로 플레이를 해도 버벅거림이 있습니다. 후에 좀 더 최적화가 진행된다면 VR 플레이에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이 게임의 한글화는 서브나우티카 제작사에서 공식 공개번역을 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금 어느 정도 한글화가 되어있고(50% 정도) 게임 진행에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이번 서브나우티카 공략부턴 블로그엔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공략과 지루한 부분을 편집하고 포인트만 촬영된 유튜브 영상도 공략 순서대로 같이 올릴 예정이니 텍스트와 이미지만으로 헷갈리거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좀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의 내용만으로 진행에 어려움을 느끼시면 [유튜브] 여기서 영상을 보면서 해보세요.

 

 

서브나우티카 스토리 및 공략 진행 방향 


 

서브나우티카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우주에서 사업을 하는 주식회사의 직원인 플레이어가 행성 이동 중 알 수 없는 오로라호의 파손으로 현재의 행성으로 추락하고 구명정을 이용하여 비상탈출하게 됩니다.이 후 진보된 기술로 생존 도구를 만들어 오로라호의 알 수 없는 파손의 이유를 밝혀내고 최종적으로 이 행성을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공략 시작 난이도는 생존난이도로 시작합니다.

공략 진행 방식은 지역을 기준으로 공략하며 [ ex) 안전한 여율 → 플로터 섬 → 켈프 숲 ] 진행 방식을 꼭 따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종 설계도나 자원들은 블로그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식 발매 이후 아이템 명칭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감안하시고 참고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