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04 플로터 섬 / 기지 건설

플로터 섬 (Floating Island)


본격적으로 서브나우티카를 즐기기 전에 알아둬야 할 HP 및 영양과 수분입니다.

이제 여러 가지 기지 외부 및 내부를 확장하기 위해 많은 청사진을 구할 수 있는 플로터 섬으로 가보겠습니다.


라디오를 통해 구명 포드 19호의 구조 신호를 받게 되면 플로터 섬의 위치를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되지만 구조신호가 중후반쯤에 오기 때문에 늦게 발견을 하게 되니 기지 확장을 위해서 좀 더 일찍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오로라호의 남서쪽을 보면 움직이지 않고 낮게 떠 있는 구름이 있는데 이 구름에 가려져 있는 것이 플로터 섬입니다출발하기전에 기본 장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보관함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식량이나 식수를 챙겨 갈 필요도 없습니다. 플로터 섬엔 채집 가능한 식물들이 많아 식량을 쉽게 보급 가능합니다.


사진상으로 봐선 플로터 섬의 위치를 알기 어렵다면 동영상 초반에 나오니 글 맨 아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이제 씨글라이더를 이용해 빠르게 구름 쪽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플로터 섬 탐사 시 배터리를 추가로 1개 발견할 수 있기때문에 돌아올때 씨글라이더 배터리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고 배터리가 없으면 그냥 수영해서 돌아오면 됩니다.


플로터 섬엔 버려진 기지가 총 3개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의 산봉우리에 각각 1개씩 그리고 그사이 가운데에 또 다른 기지가 하나 있습니다.


구명보트에서 곧장 플로터 섬으로 가면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아무 쪽이나 올라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 봉우리로 올라가도록 합시다.


올라가면서 여러 식물을 스캔을 하면서 인벤토리에 여유가 되면 칼로 씨앗을 채집해 가도록 합시다. 지금은 구현이 안 된 플레이어의 미생물 감염을 치료하는 데 쓰이는 약들에 여러 버섯과 식물들이 쓰일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정식 발매가 안 되었다면 참고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필수로 가져가야 할 것은 얼룩 멜론입니다.다른건 다 놓고 가더라도 얼룩 멜론만은 꼭 칼로 채집하여 최소 씨앗 1개를 가져가도록 합시다.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 봉우리로 올라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기지가 하나 있습니다. 기지의 출입문을 스캔해서 격벽, 문밖 오른쪽에 조명등, 기지 안에서 실내 재배기 그리고 재배기가 있는 방을 스캔하면 전망대 청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지 안엔 보급 상자에서 소독수를 얻을 수 있고 그 옆에 버려진 PDA가 있습니다.





오른쪽 봉우리 기지의 스캔과 수집이 끝나면 반대편 봉우리를 향해 직선으로 내려가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기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기지엔 케이브 크롤러라는 공격적인 생물이 있습니다. 약한 생물이기때문에 생존용 칼로 처리하도록 합니다.


이곳 야외에서 얻을 수 있는 청사진들은 다목적 주거용 방, 야외 재배기, 조명등이 있습니다.그리고 꼭 얼룩 멜론감자를 가져가도록 합시다. 다목적 주거용 방안에선 책상,벽 화분(Wall planter) 청사진과 버려진 PDA 그리고 자색 석판이 있습니다. 자색 석판은 게임 후반부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가져가서 보관함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다목적 주거용 방위로 올라가서 기지 구획을 지나 다른 입구로 가보면 데이터 박스가 있고 작동을 시키면 초고속 물갈퀴 청사진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얻고 가도록 합시다. 그 옆엔 또 버려진 PDA가 있습니다.


참고로 초고속 물갈퀴는 지금 만들 수가 없고 나중에 청사진을 얻어 만들 수 있는 작업대에서 기존 물갈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박스가 있는 곳에 사다리가 있는데 그걸 타고 내려가면 케이브 크롤러가 공격해오니 빨리 처리하도록 합시다. 아래엔 버려진 PDA와 보급 상자 안의 배터리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케이브 크롤러, 다목적 주거용 방, 야외 재배기 및 얼룩 멜론과 감자, 자색 석판, 벽 화분, 데이터 박스입니다.





이제 왼쪽의 봉우리로 올라가 마지막 남은 기지로 가서 청사진 간단한 화분, 회전의자를 스캔할 수 있고 버려진 PDA가 또 한 개 있습니다. 이제 다시 기지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기지로 돌아가 보관함에 얻었던 식물표본이나 아이템들을 보관함에 넣으시고 다목적 주거용 방을 설치하고 건물 안에 제작기, 구급 상자 제조기, 라디오 등 재료들을 모아서 기지를 꾸며보도록 합시다.


이쯤이나 아니면 플로터섬을 갈 즈음에 보통 오로라호가 폭발하고 방사능들이 유출됩니다. 오로라호가 터지는 순간부터 오로라호 근처로 가게되면 방사능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리고 방호복 청사진을 얻게 됩니다. 

플로터 섬에서 얻은 청사진

격벽, 조명등, 실내 재배기, 전망대, 다목적 주거용 방, 야외 재배기, 책상, 벽 화분, 초고속 물갈퀴, 방호복




서브나우티카 플로터 섬 03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