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08 버섯 숲

버섯 숲(Mushroom Forest) - 파편들


이번엔 구명 포드 13호를 찾아가면서 발견한 버섯 숲을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섯 숲은 다른 지역에 비해 선공하는 동물들이 없어 비교적 안전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사이클롭스의 파편들과 씨모스와 프라운 슈트를 거치 또는 세팅을 할 수 있는 문 풀, 탈 것들의 연료인 연료 전지를 충전할 수 있는 연료 전지 충전기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버섯 숲은 총 두 군대 있으며 구명 포드 13호가 있는 곳은 서쪽 버섯 숲입니다. 서쪽 버섯 숲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 또 하나의 버섯 숲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호 입구의 북서쪽)


버섯 숲 필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 위부터 사이클롭스 선체 파편, 사이클롭스 함교 파편, 문 풀 파편, , 전력 송신기 파편, 구리 광석 덩어리, 리튬 덩어리


※ 구리 광석이나 리튬 덩어리는
 중에 프라운 슈트로 많은 양을 채굴할 수 있는 광석 덩어리입니다.





나중에 프라운 슈트와 사이클롭스가 생기면
 서쪽 버섯 숲 왼쪽 모래 언덕이라는 지형에서 석영 덩어리가 나오기 때문에 구리와 석영을 많이 얻으려면 이쪽 방면으로 오는 게 좋습니다.


난파선은 서쪽 버섯 숲에 한 개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버섯들 위에 추락해 있으며 근처 화물 박스엔 중력건 파편들이 있습니다.

입구는 총 3개며 옆쪽과 아래쪽 2개의 입구는 서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난파선 안에서 얻을 수 있는 파편들은 사이클롭스 함교 파편, 전력 송신기 파편, 연료 전지 충전기 파편, 중력건 파편, 경광봉 파편이 있습니다. 아래쪽이나 옆쪽 입구로 들어가면 손으로 열 수 있는 일반적인 문과 레이저 절단기로 열어야 하는 문이 있습니다.


일반 문 쪽엔 데이터 박스가 있고 사이클롭스 열 반응로 모듈 청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절단기로 열고 들어가는 문에선 경광봉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쪽 버섯 숲에서 북쪽으로 가면 블러드 캘프 숲이 나오니 신호기로 미리 표시를 해두고 갑시다.

동쪽 버섯 숲은 전구 지대와 연결되어있고 알수 없는 곳과 연결된 외계 배출구(Alien Vent)가 있습니다.






버섯 숲(Mushroom Forest) - 문 풀


기지로 돌아와 문 풀을 설치해봅시다. 문 풀은 맨 처음에 설명했듯이 씨모스와 프라운 슈트를 업그레이드, 충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며 꼭 설치 해야 합니다.


탈 것을 타고 문 풀 입구 근처로 이동하면 자석처럼 끌어 당겨져 주차가 됩니다. 초원 평야 난파선에서 얻었던 탈 것 업그레이드 콘솔을 문 풀 내부에 설치하면 각종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제작기와 씨모스의 색을 커스텀할수 있는 모듈이 생깁니다.

※ 간혹 플레이어가 색상 변경 모듈에 껴서 못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콘솔을 조작하기전에 꼭 세이브를 합시다.


 


버섯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자원 : 석회암 광맥, 사암 광맥, 셰일 광맥, 리튬, 자색 솔방울(소금)

파편 : 문 풀 파편,사이클롭스 함교 파편, 사이클롭스 선체 파편, 전력 송신기 파편

난파선 파편 : 연료 전지 충전기, 경광봉, 중력건 파편

데이터 박스 : 사이클롭스 열 반응로 모듈



서브나우티카 버섯 숲 07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