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0 젤리 버섯 동굴과 선빔호

젤리 버섯 동굴 (Jellyshroom Caves


※ 젤리 버섯 동굴은 라디오에서 선빔호와 교신후에 선빔호가 40분 안에 도착한다는 소식을 듣고 진행하였습니다.

일전에 레이저 절단기를 만들기 위해 자철석과 다이아몬드 등을 구하러 씨모스 제작 후에 잠시 내려가 봤던 젤리 버섯 동굴로 가보겠습니다.
초원 평야를 돌아다니다 보면 젤리 버섯 동굴의 입구는 쉽게 발견할 수 있으니 입구 찾기는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수심이 깊어야 300m이니 씨모스 수심 모듈 업그레이드를 하면 무리 없이 탐사할 수 있습니다. 입구가 좁아 사이클롭스론 진입이 무리가 있고 프라운 슈트는 들어갔다가 나오기가 매우 힘들어 씨모스로만 탐사해야 합니다.


젤리 버섯 동굴엔 오큘러스(Oculus)와 크랩스네이크(Crabsnakes)가 유일하게 서식하는 곳입니다. 젤리 버섯의 가운데를 들여다보다 크랩스네이크가 튀어나와 플레이어를 공격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로터 섬에서 발견한 것처럼 젤리 버섯 동굴엔 버려진 기지가 하나 있어 그 기지를 스캔하러 방문을 하게 되는 곳입니다. 기지의 위치는 젤리 버섯 동굴 내에 있는 PDA를 얻으면 신호기 관리자에 표시가 되며 
그냥 씨모스를 타고 돌아다녀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지 주변엔 원자로 반응로 청사진을 얻을 수 있는 원자로 파편, 열 발전기 파편, 정지장 소총 파편이 있습니다.


기지로 들어가려고 하면 입구에 바다 바늘이라고하는 독성을 띤 식물이 주렁주렁 매달려있습니다. 맨몸으로 근처에 갔다간 독에 의해 플레이어의 체력이 급속도로 깎이니 바다 바늘과 닿았다면 빠르게 벗어나 체력을 회복하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기지 내에 들어가기 전에 매달려있는 모든 바다 바늘을 중력건으로 떼어버리면 됩니다.


바다 바늘을 처리하면서 기지내에서 스캔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스캔하도록 합시다. 얻을 수 있는 청사진으론 해수 담수기, 다목적 주거용 방, 침대, 전망대, 데이터 박스에서 초고용량 산소 탱크 청사진이 있습니다.


추가로 기지 내에서 버려진 PDA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수 담수기는 기지에 필수로 설치해두고(에어로젤 제조법을 몰라 아직은 제작 불가능) 시간이 날 때마다 확인을 해 대용량 정화수소금 덩어리를 모아두도록 합시다. 초고용량 산소 탱크는 장착 시에 산소량이 225까지 늘어납니다. 


젤리 버섯 동굴에서 발견 할수 있는자원과 청사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젤리버섯동굴 바닥

리튬 덩어리, 자철석 덩어리, 금 덩어리, 셰일 광맥(금,리튬,다이아몬드), 리튬, 자철석, 투광 조명등, 보급 상자(배터리)


젤리버섯동굴의 버려진 기지

원자로 파편, 정지장 소총 파편, 해수 담수기, 작업대 파편, 다목적 주거용 방, 침대, 전망대, 열 발전기 파편, 초고용량 산소 탱크






선빔(Sunbeam


라디오를 통해 구조 신호를 받은 소형 화물선인 선빔호가 플레이어를 구출하러 이 행성으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착륙지점이 신호기로 표시가 되니 도착시각에 맞춰 가보도록 합시다. 착륙 지점으로 이동하면 마운틴 섬이라고 불리는 섬이 보입니다. 

시간이 되면 선빔호가 보이며 착륙 전에 알수 없는 레이저포에 선빔호가 산산조각이나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립니다.

마운틴 섬 뒤에 외계 건물이 보이며 다음 시간엔 마운팀 섬과 격리 집행 플랫폼이라 불리는 외계 건물을 탐사해보도록 합시다.





서브나우티카 젤리 버섯 동굴과 선빔호 09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