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2 격리 집행 플랫폼, 구명포드12, 함장실

격리 집행 플랫폼 (Quarantine Enforcement Platform


이번엔 선빔 호를 추락시켰던 외계 시설인 격리 집행 플랫폼으로 들어가 봅시다 입구는 2개 있습니다. 마운틴 섬과 연결된 긴 통로 왼쪽에 지상 입구가 있고 그 밑 물속에 있는 커다란 외계 문 풀이 또 다른 입구입니다. 어느 곳으로 들어가도 상관없지만, 공략은 문 풀을 통해 진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 문 풀을 통해 진입하면 우선 입구가 두 개 보입니다. 정면 쪽 입구와 막혀있는 오른쪽 입구가 있습니다.

막혀 있는 오른쪽 입구로 가보면 역장 제어 단말기(Force field Control Terminal)가 보입니다. 이곳에 자색 석판을 넣으면 문이 열립니다. 석판을 열고 진입을 하면 기다란 통로가 보이는데 이곳으로 이동을 하면 엘리베이터 처럼 위층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위층으로 올라가 일자로 연결된 길을 가다 보면 외계 데이터 터미널 두 개 있고 이온 큐브가 두 개 있으니 확인하도록 합시다. 이온 큐브는 리튬-이온 배터리나 리튬-이온 연료 전지또는 여러 석판을 만들때 필요한 재료입니다. 끝까지 이동하면 마운틴 섬의 지상 입구와 연결이 되어있으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입구엔 부서진 자색 석판 조각이 있습니다.


다시 길을 돌아와 문 풀 정면에 있던 입구로 진행하도록 합시다. 여기도 외길이니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외계 소총, 외계 아치형 구조물, 외계 기기(최후의 날 장치, Doomsday Device)을 스캔하고 이온 큐브, 자색 석판을 얻어 이동하도록 합시다. 마지막엔 자색 석판을 하나 소모하여 막혀있는 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갑시다. 마지막 방 안쪽엔 에너지 코어가 있습니다 이걸 조작하면 바늘이 나와 플레이어의 피를 검사하고 감염된 개체는 무기를 비활성화할 수 없고 이 행성은 격리되었다고 말해줍니다.


그 후에 에너지 코어를 스캔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면 외계 시설 질병 연구 시설(Disease Research Facility)과 선구자 지열 발전기(Precursor Thermal Power Generator)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플레이어의 감염증상을 치료하지 않으면 이 행성을 탈출할수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제 탈출을 하려면 플레이어를 치료해서 선빔호를 파괴시킨 무기를 비활성화 하고 행성을 나갈 우주선을 준비해야합니다.





구명 포드 2호와 오로라호의 함장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여러 라디오 신호를 받았을 건데 그중에 우선 구명 포드 2호에 다녀옵시다. 위치는 블러드 캘프 숲입니다. 이곳은 수심이 500m가 넘고 지역도 있고 위험하기 때문에 지금은 탐사 하지 않고 우선 구명 포드 2호에 있는 데이터 박스를 얻기 위해 가야합니다.


구명 포드 2호의 옆에 있는 데이터 박스에서 사이클롭스 수압 보정기 모듈 MK1을 구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롭스에 이 모듈을 장착하면 수심이 900m까지 늘어나니 꼭 만들어서 장착해놓도록 합시다.

그리고 구명 포드 2호 근처에 있는 혈유심해 버섯을 꼭 1개 이상 가져오도록 합시다. 혈유는 벤젠의 재료가 되고 심해 버섯은 염산의 재료가 됩니다. 둘 다 재배가 가능해서 1개씩만 있어도 수급이 됩니다. 얻었으면 나중에 기지로 가서 꼭 재배기에 심어 놓도록 합시다. 혈유는 심으면 핏빛 덩굴이 되어 주기적으로 혈유를 3개 정도 생산하고 심해 버섯은 칼로 베어 포자를 얻어 그 포자를 심으며 번식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라디오 메시지 중에 오로라호의 함장실 비밀번호(코드)를 알려주는 음성 메시지가 왔을 겁니다. PDA 데이터 뱅크를 살펴보면 함장실에서 설계도를 보냈다고 하니 가보도록 합시다. 선실의 함장실까지 이동한 후에 함장실 비밀번호 2679를 입력하면 문이 열립니다.


방안의 데이터 터미널에서 넵튠 탈출 로켓의 청사진을 받고 방에서 오로라 호의 미니미니한 버전, 오로라 호 포스터, PDA를 얻고 나오도록 합시다.


탈출할 우주선의 설계도는 얻었고 많은 재료가 필요하니 다음엔 광석 덩어리를 채굴할 프라운 슈트를 제작해보도록 합시다.





서브나우티카 격리 집행 플랫폼과 구명포드2호 그리고 오로라호의 함장실 11 유튜브 영상 공략 
( 필요없는 부분은 편집되어있습니다.)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