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4 심해 암초 지역과 외계 안식처

심해 암초 지역(Sparse Reef


다른 지역들을 가기 전에 탈출 포드(구명 포드)에서 연락이 왔던 지역들을 먼저 탐사해보겠습니다. 우선 19번 탈출 포드 쪽으로 가보도록 합시다. 19번이 있는 지역은 심해 암초 지역이라고 불립니다. 씨 트리더 이동로남쪽 블러드 캘프 숲과 연결된 지역입니다. 이곳엔 난파선 한 개가 있고 외계(선구자) 안식처가 하나 있습니다.


우선 탈출 포드 19번 주변과 안에서 2개의 PDA를 구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게 되면 플로터 섬에서 생존자가 집결한다는 이야기와 플로터 섬의 위치를 신호기로 표시해 줍니다. 플로터 섬을 미리 다녀왔기 때문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가봐도 아무것도 있지 않습니다.


심해 암초 지역의 난파선은 탈출 포드 19번 주위를 조금만 탐사하면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느 난파선과 다르게 두 개로 나누어져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난파선 주변에서 열 발전기 파편, 프라운 슈트 어뢰 팔 파편, 문 풀 파편, 생체 반응로 파편, 데이터박스에서 탈 것 업그레이드 콘솔 청사진을 얻을 수 있고 여러 인테리어 청사진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난파선 안에서 작업대 파편, 연료 전지 충전기 파편, 데이터 박스 2개에서 강화 잠수복사이클롭스 화재 진압 시스템 청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심해 암초 지역 필드나 동굴에서 루비, 석영, 석영 덩어리, 리튬 덩어리, 석회암 광맥, 납 덩어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심해 암초 지역에서 얻은 아이템

위치

아이템 

기타 

 필드 및 동굴

루비, 석영, 석영 덩어리, 리튬 덩어리, 석회암 광맥, 납 덩어리

석회암 광맥 ( 티타늄, 구리 광석)

 난파선 및 주변 잔해

열 발전기, 프라운 슈트 어뢰 팔, 문 풀, 생체 반응로, 작업대, 연료 전지 충전기, 사이클롭스 화재 진압 시스템, 강화 잠수복

데이터 박스 2개 및 인테리어 청사진




외계(선구자) 안식처 알파(Sanctuary Cashe or Alien Sanctuary Alpha


이곳은 격리 집행 플랫폼에서 외계 시설들의 위치를 에너지 코어에서 다운 받았을때 성소 A 또는 Sanctuary A 라고 표기된 장소 입니다. PDA를 읽어보면 데이터가 손상돼서 위치가 표시되지 않았던 지역입니다. 이런 식의 안식처는 이곳을 포함해 총 3곳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단 이곳의 위치는 심해 암초 지역 난파선에서 서북서 방향으로 225m 정도만 가면 나오는 곳입니다. 그리고 탈출 포드 5번(플레이어가 타고 온) 기준으로 서남서 방향 980m입니다. 참고로 여기를 발견하게 되면 바로 옆에서 씨 트리더 이동로 지역의 난파선이 보이기 때문에

신호기의 여유가 있다면 이곳도 표시해두고 나중에 다시 오도록 합시다. (지금 탐사해도 상관없습니다)




선구자 안식처는 입구가 역장에 막혀 있으므로 격리 집행 플랫폼에서 했던것 처럼 자색 석판을 하나 사용하면 입구를 열 수 있습니다. 안에는 이온 큐브 6개와 데이터 터미널이 하나 있습니다. 이온 큐브를 전부 획득하고 데이터 터미널을 다운받으면 이 지역의 탐사는 끝납니다.



서브나우티카 심해 암초 지역과 외계 안식처 13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