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5 전구 지대

전구 지대(Bulb Zone) 


이번엔 12번 탈출 포드가 있는 전구 지대를 가보겠습니다. 전구 지대는 동쪽 버섯 숲산맥 그리고 오로라호가 있는 추락지역과 경계가 닿아 있는 지역입니다. 12번 탈출 포드를 확인하면 PDA 하나만 보이고 별다른 정보나 아이템은 없습니다. 아마 전구 지대의 위치만 알려주는 역할인 것 같습니다.


이 지역엔 플레이어를 귀찮게 하는 뼈 상어전류 장어, 메스머가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구 덤불은 수분이 부족할 때 생존용 칼로 채취해서 수분을 보충할 수도 있는 식물입니다.





그리고 전구 지대의 필드와 동굴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은 루비, 탁자 산호, 리튬, 사암 광맥, 셰일 광맥, 고철 덩어리, 바다 왕관 그리고 동굴에서만 얻을 수 있는 우라나이트 결정이 있습니다. 


프라운 슈트로 채굴할 수 있는 덩어리들은 티타늄 덩어리, 금 덩어리, 리튬 덩어리가 있습니다.





이곳은 난파선 2개외계 아치형 구조물(워프 게이트) 그리고 로스트 리버의 입구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구 지대의 워프 게이트는 절벽에 입구가 있으며 들어가도 게이트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지금 찾아가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아마 다른 지역에서 활성화를 시키면 이곳으로 워프할 수 있는걸로 보입니다.


첫 번째 난파선의 위치는 플레이어가 타고 내려온 5번 탈출 포드의 기준으로 북동 방향으로 1200m, 수심 200m쯤입니다. 


이 난파선 주변에서 스캐너 룸 파편, 경광봉 파편, 재배기를 발견할 수 있고 난파선 안에서 정지장 소총 파편, 경광봉 파편, PDA 그리고 데이터 박스에서 사이클롭스 소나 업그레이드 청사진과 강화 잠수복 청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난파선의 위치는 역시 5번 탈출 포드에서 북동으로 1500m, 수심 200m쯤입니다. 


난파선의 입구는 2개가 있고 안에서 해수 담수기, 자판기, 정지장 소총 파편, 보급 상자가 3개 있는 방에서 배터리 3개, 경광봉 파편 그리고 각종 인테리어 청사진이 있고 데이터 박스에서 스틸 슈트 청사진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제 로스트 리버의 입구를 찾아봅시다. 입구는 산맥과 전구 지대의 경계에 있는 절벽에 입구가 있습니다. 사이클롭스를 가지고 들어가기 괜찮은 입구라고 알고 있습니다. 위치는 5번 탈출 포드 기준으로 북동 1600m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커다란 입구와 함께 화려한 식물들이 빛을 내고 있습니다. 


계속 진입하면 고스트 레비아탄 아성체가 보이고 고스트 레비아탄의 밑으로 가면 용암 지대가 나오고 (용암지대는 수심 900m를 훨씬 넘습니다!) 내려가지 않고 고스트 레비아탄을 피해서 직진하면 질병 연구 시설이 나옵니다.




전구 지대의 탐색도 끝났습니다. 아직 로스트 리버로 들어가는 입구가 2개 더 남아있어 이 공략은 입구를 전부 알아보고 로스트 리버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전구 지대에서 얻은 아이템

위치

아이템 

기타 

 필드 및 동굴

루비, 탁자 산호, 리튬, 사암 광맥, 셰일 광맥, 고철 덩어리, 바다 왕관, 우라나이트 결정

바다 왕관은 아주 적게 나옴

 난파선 및 주변 잔해

스캐너 룸, 경광봉, 재배기, 정지장 소총, 사이클롭스 소나 업그레이드, 강화 잠수복, 스틸 슈트, 해수 담수기

많은 인테리어 청사진들




서브나우티카 전구 지대 14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