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6 블러드 켈프 지대

블러드 켈프 지대(Blood Kelp Zone) 


로스트 리버로 가는 입구를 더 알아보기 위해 남은 지역은 블러드 켈프 지역입니다. 블러드 캘프는 북부와 남부 두 곳이 있습니다. 두 곳 전부 로스트 리버의 입구가 각각 하나씩 있으며 북부엔 이온 큐브를 얻을 수 있는 외계(선구자) 안식처 B가 있고 남부엔 난파선이 하나 있습니다.


일단 공통으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셰일 광맥, 우라나이트 결정, 석영, 루비, 겔 주머니, 혈유, 심해 버섯, 유령초, 자철석이 있고 채굴 가능한 덩어리는 구리 광석 덩어리, 우라나이트 결정 덩어리, 금 덩어리가 있습니다만 이곳은 협곡이 많아 그다지 프라운 슈트가 광석들을 채굴하기 좋은 지역이 아닙니다.





북부 블러드 켈프 지대를 먼저 가보도록 합시다. 2번 탈출 포드의 위치를 표시하고 그곳으로 이동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일전에 잠시 가서 사이클롭스 수압 보정기 모듈 MK1을 탈출 포드 옆 데이터 박스에서 얻고 심해 버섯과 혈유만 얻고 서둘러 나왔던 곳입니다.


2번 탈출 포드는 북부 블러드 켈프 지대를 탐사하는데 유용한 기준점이 되니 신호기 관리자에서 꼭 표시를 해두도록 합시다.


먼저 외계 안식처B(베타)는 2번 탈출 포드 북서북 방향으로 230m 정도만 가면 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자색 석판을 하나 사용하면 역장이 해제 되고 안으로 들어가 이온 큐브 4개와 외계 데이터 터미널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고스트 레비아탄 아성체가 가끔 나오니 주의 해야합니다.





다음은 북부 블러드 켈프 지역의 로스트 리버 입구입니다. 이곳도 2번 탈출 포드에서 남서쪽으로만 조금 이동하면 바로 입구가 보입니다. 입구가 넓어서 이곳도 사이클롭스로 진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을 로스트 리버내에 유령 숲(Ghost Forest)이라고 부릅니다. 5번 탈출 포드 기준으론 북서북 1550m 수심 600m입니다.





이제 남부 블러드 켈프 지역으로 가봅시다. 위치는 심해 암초 지역 북서쪽입니다. 심해 암초 지역을 탐사하다 보면 몇 번 발견했을 장소입니다. 북부 블러드 켈프보다 협곡이 더 많고 작습니다. 우선 난파선이 하나 있는데 PDA 한 개가 있다는 것을 제외하곤 별다른 게 없습니다.


난파선의 위치는 5번 탈출 포드 기준으로 서쪽으로 1250m 수심 300m에 있습니다. 로스트 리버 입구는 난파선에서 남동쪽으로 쭉 내려가면 바로 보입니다. 이 로스트 리버 입구를 유골 지대(Bone Fields)라고 부릅니다.





블러드 켈프 지대에서 얻은 아이템

위치

아이템 

기타 

 필드 및 동굴

셰일 광맥, 우라나이트 결정, 석영, 루비, 겔 주머니, 혈유, 심해 버섯, 유령초

난파선 PDA 1개, 조금 나오는 자철석

 광석 덩어리

구리 광석 덩어리, 우라나이트 결정 덩어리, 금 덩어리





서브나우티카 블러드 켈프 지대 15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