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8 용암 지대

용암 지대(Inactive Lava Zone) 


로스트 리버에서 여러 자원을 얻어 탈 것들과 장비를 업그레이드했다면 이제 용암 지대로 가보도록 합시다. 용암 지대는 대왕 구불 나무가 있는 장소의 뒤쪽에 아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사이클롭스의 수심 모듈을 최소 1300m까지 꼭 업그레이드를해놓도록 합시다.


용암 지대에서도 모든 광석을 얻을 수가 있고 추가로 남정석이 나옵니다. 그리고 처음보게 되는 적대적 생물들은 용암 도마뱀, 용암 벌레 그리고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있습니다. 


이 중에 용암 벌레는 프라운 슈트나 사이클롭스에 달라붙어서 전기를 흡수해가기 때문에 상당히 골칫거리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암 지대에서 남정석을 얻어 사이클롭스나 프라운 슈트에 열 반응로 모듈을 제작해서 장착해 놓으면 용암 지대의 열기로 전지들이 충전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사이클롭스 근처에 없다면 용암 벌레들이 사이클롭스에 붙지 않습니다. 만약에 여러 마리가 붙었다면 사이클롭스 방어막 생성기를 잠시 켰다가 끄면 다 떨어져 나갑니다.





용암 지대 안쪽으로 계속 들어가면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떠돌고 있는 장소가 보입니다. 여기서부턴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인지하지 못하는 장소쯤에 사이클롭스를 대기 시켜놓고 프라운 슈트로만 이동하도록 합시다.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용암 덩어리들을 발사하는데 맞아도 프라운 슈트는 큰 피해를 입지 않으니 생각보다 크게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있는 장소에서 가운데를 찾아보면 산이 하나 있는데 이곳으로 올라가면 지열 발전기가 있는 용암 성(Lava Castle)이라고 부르는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열 발전기에선 자색 석판이 2개 필요하니 없다면 꼭 제작해서 들어가도록 합시다.





용암 성 입구를 통해 동굴 안쪽으로 계속 내려가면 선구자 지열 발전기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입구는 발전기 양쪽에 입구가 있으니 그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안에는 이온 큐브 덩어리와 외계 아치형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 아치형 구조물은 마운틴 섬 격리 집행 플랫폼 건물 안의 아치형 구조물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또 건물 안엔 자색 석판으로 열 수 있는 역장이 두 개가 있습니다. 먼저 한쪽에선 청색 석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색 석판은 주 격리 시설에서 필요하며 2개가 필요하니 꼭 추가적으로 한 개를 더 제작기를 통해 만든 후에 주 격리 시설로 가도록 합시다.


또 다른 역장이 있는 곳은 외계 열 발전 시설이 있는 장소입니다. 여기엔 데이터 터미널이 두 개가 있습니다. 1층에 있는 데이터 터미널에서 주 격리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고 2층에는 노란색 아이콘이 보이는 데이터 터미널이 있는데 여기에서 이온 결합 배터리이온 결합 연료 전지 청사진을 얻도록 합시다. 기본 배터리나 전지보다 5배 정도 좋으니 만들어서 각종 장비나 탈 것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만 필수는 아닙니다.





주 격리 시설(Primary Containment Facility) 


이제 지열 발전기에서 나와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돌아다니던 장소로 다시 옵시다.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돌아다니는 장소 바닥 쪽에 주 격리 시설로 가는 커다란 구덩이가 두 개 있습니다. 둘 다 주 격리 시설이 있는 장소로 갈 수 있으니 편한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또다른 씨 드래곤 레비아탄이 돌아다니니 주의하시고 프라운 슈트로 용암을 피해 점프를 해가며 격리 시설 쪽으로 이동합시다.





주 격리 시설 입구에서 청색 석판을 사용해서 역장을 열고 들어가면 방 가운데 이온 큐브 덩어리가 보입니다. 무한대로 생성되는 이온 큐브 제작기이며 이온 큐브 덩어리를 전부 채굴해야 새로운 이온 큐브 덩어리가 약간의 시간을 두고 재생성 됩니다. 그리고 주변에 여러 가지 오브젝트들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들어온 출입구에서 위쪽에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위에 데이터 터미널과 안쪽방에서 바다 황제 레비아탄 태아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다시 내려와서 입구와 이온 규브 제작기를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양쪽에 있는 입구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오른쪽의 가운데 방은 생명체 알들이 있는 장소고 가운데 방을 기준으로 왼쪽엔 북부 블러드 캘프의 로스트 리버 입구, 오른쪽엔 험준한 바위 지역으로 가는 워프 게이트가 있습니다.


왼쪽의 가운데 방엔 정화 시설이 있고 그 방을 기준으로 왼쪽엔 전구 지대, 오른쪽은 버섯 숲으로 가는 워프 게이트가 있습니다.





이제 건너편의 역장을 청색 석판으로 열고 물속으로 내려가면 바다 황제 레비아탄의 모습이 보입니다. 대화가 끝난 후 바닥으로 내려가면 바다 황제 레비아탄의 알이 보이며 이온 큐브를 넣으면 부화기가 작동됩니다만 아직 부화를 할 수 없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모래에  덮여있는 외계 아치형 구조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곳을 살펴보면 바다 황제 레비아탄이 모래를 치워 줍니다. 이온 큐브를 넣고 활성화하면 부화 효소 청사진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부화 효소는 제작기를 통해서 만들며 재료는 눈알줄기 씨앗, 바다 왕관 씨앗, 균류 샘플, 유령초 씨앗, 전구덤블 표본이 필요합니다. 이중 바다 왕관의 씨앗은 지금 있는 장소에서 얻을 수가 있으며 나머지 재료는 위에 설명한 워프 게이트를 통해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면 쉽게 재료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균류 샘플은 버섯 숲의 버섯을 칼로 채취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전구 지대에서 전구 덤블 표본, 버섯 숲에서 균류 샘플, 블러드 캘프지역에서 유령초, 험준한 바위 지역에서 눈알 줄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클롭스로 돌아가 작업대에서 부화 효소를 제작하고 다시 돌아와 부화기를 사용하면 바다 황제 레비아탄 유체들이 부화합니다. 부화를 하고 잠시 기다리면 입에서 효소를 토해내고 마운틴 섬 쪽으로 순간이동합니다. 효소에 손을 대면 카라가 치유됩니다.


카라가 치유가 됐으니 부화 장소의 뒤쪽 워프게이트를 이용해서 격리 집행 플랫폼으로 들어가 격리를 중단시키도록 합시다.




용암 지대도 전부 탐사가 끝났습니다. 사이클롭스와 함께 기지로 돌아가 넵튠 발사대를 설치하거나 아직 탐사하지 않은 지역들을 탐사하셔도 됩니다.



서브나우티카 용암 지대 17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