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20 모래 언덕

모래 언덕(Dunes) 


이번엔 모래 언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래 언덕은 씨 트리더 이동로에서 북쪽, 북부 블러드 캘프 지역의 서쪽에 있습니다. 맵의 끝과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죽음의 구역과 연결되어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모래 언덕에 처음 진입하면 리퍼 레비아탄이 다수 출몰한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말처럼 8마리의 리퍼 레비아탄이 돌아다닌다고하니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맵 전체가 넓고 평평하지만, 리퍼 레비아탄의 공격으로 사이클롭스로 진입하기엔 상당히 무리가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씨모스로만 탐사하는 걸 추천합니다. 씨모스를 타고 다녀도 끊이지 않는 리퍼 레비아탄의 울음소리를 듣게 됩니다.


모래 언덕엔 난파선이 3개 있습니다만 별다른 청사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간략하게 난파선의 위치와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난파선의 번호는 제가 발견한 순서대로 번호를 붙인 거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난파선의 위치는 전부 플레이어가 타고 탈출한 탈출 포드(5호)의 기준으로 설명해드립니다. 맵이 워낙 넓기 때문에 위치가 정확하게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장소를 기준으로 탐사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난파선 1호의 위치는 탈출 포드에서 서(서쪽에서 북서쪽으로 2칸)쪽으로 1700m 수심 300m입니다. 여기선 담수기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난파선 2호의 위치는 탈출 포드에서 북서 방향 1750m 수심 280m, 난파선 1호에서 북동북 300m입니다. 모래 언덕에서 가장 큰 난파선이지만 얻을 수 있는 건 수익 창출 계획이라는 PDA 하나입니다.


난파선 3호의 위치는 탈출 포드에서 서쪽 1300m 수심 200m 정도 에 있습니다. 난파선 1호에서 동쪽으로 480m 2호에서 남쪽으로 750m입니다. 안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은 현미경(Microscope), 표본 분석기, 자판기, 커피 자판기, 회색 모자, 청색 모자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필드 및 동굴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석회암 광맥, 사암 광맥, 셰일 광맥, 고철 덩어리, 석영, 티타늄 덩어리, 소금 덩어리, 석영 덩어리, 은 광석 덩어리, 겔 주머니, 루비, 리튬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서 타임 캡슐을 쉽게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거대 싱크홀운석 추락 지점이라고 불리는 장소가 있습니다.


거대 씽크홀에서 얻을 수 있는 특이한 아이템은 껴안고기의 알입니다. 위치는 탈출 포드에서 서북서 1750m 수심 350m입니다.


운석 추락 지점은 북서 방향 1850m입니다. 이쪽엔 선구자 안식처가 있습니다. 자색 석판으로 역장을 열고 들어가면 이온 큐브 4개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모래 언덕은 맵이 너무 크고 탐사 시간과 위험도 대비 얻을게 낮아 탐사를 할 가치가 낮아보이는 장소 입니다.





서브나우티카 모래 언덕 19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