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74 스켈리게 [서브] 왕의 책략

분트 2015. 7. 9. 12:00

스켈리게 - [서브] 왕의 책략


얄마르와 세리스를 도와준다면 왕의 책략의 퀘스트가 활성화 됩니다.케어 트롤데 성으로 가면 왕을 선출하기 위한 연회가 진행 중입니다.입구에서 얄마르의 제안을 받아 빌드카알족들과 맨손격투에서 승리를 한다면 얄마르에게 유물 강철무기 얄마르의 강철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지게되면 크라운350이나 게롤트가 착용중인 강철무기를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맷집이 좋으니 신중히 거리를 벌려가며 격투를 하는게 좋습니다.거리가 좁아 반격이 힘들다면 카운터공격으로 처리를 하도록 합시다.

 

검을 받고도 빌드카알들과 맨손 격투를 하게 되는데 3번 연속으로 빌드카알족과의 맨손 격투에서 승리를 하면 느낌표가 없어지긴 합니다만 특별한 보상은 없습니다.

 

크래치에게 돌아가는 길에 브리나와 만나게 되고 잠깐 대화를 합니다.크래치를 만나 보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유물 은검 운명을 줍니다. 이후 연회장에서 소란이 일어나고 그곳에서 곰들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

 

 

곰들을 처리하면 이번 사건에 대해서 조사를 누구와 하느냐 또는 관여 하지 않느냐에 따라 스켈리게의 새로운 왕이 바뀌게 됩니다.

 

 

 

◆세리스

세리스와 현장을 조사하게 됩니다. 곰의 시체에서 벌꿀 리큐르 냄새와 반인반수의 증거를 찾고 할비에른의 시체 옆의 술통에서 버섯의 냄새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냄새를 추적하면 술에서 라이칸이 변신을 하게 된 이유를 알게 되고 드루이드에게 약초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옵니다.

 

 

 

 

이후 세리스를 따라 지하저장고로 이동해 술통을 조사하면 화재가 발생합니다.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문앞의 술통들을 아드로 부수고 탈출 하도록 합시다.터널을 나가는길에 힘의 원천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저장고로 돌아가 위쳐센스로 발자국을 조사하고 그것을 따라가다보면 찢어진 옷을 발견하게 됩니다.화재를 일으킨 범인은 아른발드라는거 알게되고 그를 잡으러 가면 말을 타고 도망갑니다.

 

 

 

 

 

전속력으로 따라다가 사정권안에 접어들면 칼로 공격을 한번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아른발드는 모든걸 털어 놓습니다. 이후 족장들의 회의에서 증거불충분으로 비르나가 무혐의를 받지만 스반리게의 고발로 비르나와 스반리게는 처발받고 세리스가 스켈리게의 왕이 되며 퀘스트는 끝납니다.

 

 

 

 

 

얄마르

얄마르와 빌드카알의 마을인 포른할라로 갑니다.마을은 탐색해 성소에서 스발블로드종교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곰을 쫒는 미끼의 냄새를 추적해 이동하도록 합시다.냄새의 끝에서 발자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발자국을 쫒아 위로 올라갑시다.

 

 

 

 

그러면 집안에서 곰가죽으로 덮어놓은 지하실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지하실로 내려가서 할그림을 처치하고 곰으로 변신하기위해 의식을 진행하는 빌드카알족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컷씬이후 아래로 내려가 아리츠와 곰(광전사)들을 처리하면 케어 트롤데에서 족장들과 회의를 하게 됩니다.하지만 일을 계획한 사람이 누구인지는 밝혀내지 못하고 가문의 불명예만 씻어냅니다.이후 얄마르가 왕이됩니다.

 

 

 

관여하지 않는다.

비르나의 아들 스반리게가 왕이 됩니다.참고로 엔딩에 스켈리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썩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