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14 벨렌 [메인] 집안 문제

벨렌- [메인] 집안 문제


남작과 대화가 끝나면 실종된 가족의 방을 조사하게 됩니다.또 시리의 방이라는 퀘스트가 생기는데 집안 문제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남작이 안나와 딸의 방문을 열어주면 각각 위쳐센스로 조사하고 향기를 따라 각각 계단에서 부적,지하에서 이터널 파이어 제단을 발견하도록 합니다.(각각 방에서 한개씩 향이 나오니 혼동하지마세요)

 


시리의 방에서는 팽이를 줏어서 주방에 있는 시리와 같이 왔던 아이에게 전해주면 퀘스트가 완료 됩니다.

 

남작과 대화를 하면 펠러를 만나라고 합니다.

가기전에 까마귀횟대에서 대장장이 퍼거스 그램을 만나 갑옷 제작의 거장 퀘스트를 받도록 합니다.

 

퍼거스 그램과 궨트를 하면 에밀 레지스 카드를 받습니다.

그 옆의 병참장교는 궨트카드 나우시카 기병 연대,신디아,아달버트 케르미스의 세 번째 지도를 팝니다.

 

공고게시판에선 분노의 주먹: 벨렌 , 궨트: 벨린의 도박꾼 , 경주: 까마귀 횟대 , 의뢰: 비명자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분노의 주먹,궨트,경주 퀘스트를 각각 받을 수있는데 시간이 나거나 지루해질쯤에 하나씩해 완료 하도록 합시다.참고로 분노의 주먹은 레벨이 높을 수도 있으니 레벨에 맞춰 진행하셔도 됩니다.

 

이제 펠러의 집으로 갑니다.펠러의 집앞에 도착해 남작 부하들을 보내고 펠러와 대화를 하면 염소를 찾아달라며 위험에 빠진 공주 퀘스트를 줍니다. 위쳐센스를 이용하여 염소를 찾도록 합시다.찾아서 대려오는길에 과 싸워야되니 준비를 하고갑시다.쿠엔표식을 활용하여 방어를 강화하고 구르기로 곰의 뒤쪽을 공격하면 쉽게 처리가능합니다.퀘스트르 완료하면 집안 문제 퀘스트가 갱신이 됩니다.

 

 

다시 남작을 만나러 까마귀 횃대로 이동합니다.

까마귀 횃대로 이동하면 마굿간이 불타는걸 발견하게 됩니다.마구간 문 옆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보이는 상자에서 도면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1층으로 내려가야하는데 길을 막고 있는 상자들을 아드로 날려버리고 1층으로 내려가 마구간 정문을 열면 구출이 됩니다.

 

 

밖으로 나오면 남작과 맨손격투를 하게 됩니다.반격을 사용하면 맨손격투는 백전백승을 할수 있습니다.이 후 남작과 대화 후 보츨링을 만나게 됩니다.보츨링을 죽일지 러버킨으로 바뀔지 결정을 해야합니다.

 

저는 러버킨으로 바꾸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만약 보츨링을 죽이면 펠러가 말한대로 시체를 펠러에게 가져가 펠러가 의식을 진행하는 동안 보호해주면 됩니다.

 

러버킨으로 바꾸기로 했다면 조금 혐오스러운 상태로 남작이 보츨링을 대려갑니다.가는도중 악령이 나오지만 무리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보츨링이 이상상태를 보이면 액시를 사용하여 진정시키도록 합니다.

 

이후 보츨링을 묻고 시간이 지나면 보츨링이 러버킨으로 변하게 되는데 러버킨을 따라 이동을 하면 최종적으로 어부의 집에 가게 됩니다.어부의 집에서 안나와 타바라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또 다시 남작에게 가도록 합니다.가는길에 작은 늪지의 론비드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몇번 만나게되는 캐릭터 입니다.까마귀 횃대로 이동하여 남작에게 가기전에 마굿간지기가 구해준 대가로 약간의 보상을 줍니다.

 

남작과 이야기를 하면 시리에 대해 좀더 이야기를 해줍니다.남작과 시리는 경마를 하게 됩니다.

 

이쯤에서 남작과 궨트를 하도록 합니다 퀘스트가 끝나면 더 이상 남작과 궨트를 할 수 없으니 지금쯤 해놓는게 좋습니다.보상으로 시기스문드 딕스트라카드를 줍니다.첩자카드라 상당히 유용합니다.

 

밖을 나가면 딸에게 전해 주라며 인형을 줍니다.타마라를 찾으러 옥센푸르트로 방향 갑시다.

 

가는길에 유물은검을 하나 먹고 가도록 합시다.아래에 표시된 물속을 살펴보면 백골이 있고 백골에서 열쇠를 얻어 옆의 상자를 열면

유물 은검인 문블레이드를 줍니다.아이템의 레벨이 현재 게롤트의 레벨-1까지 나오지만 -2정도만 되도 세이브로드 없이 그냥 착용하도록 합시다.

 

예를 들어 지금 6랩인데 5랩 유물검이 나오긴 하지만 확률이 상당히 적어 세이브로드하다가 지쳐버립니다.

4랩정도만 나오면 착용하도록 합시다.참고로 물속의 적들은 석궁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문블레이드를 획득했으면 옥센푸르트로 이동하기전에 바로 아랫마을 린던베일에 들려 보급,궨트,공고게시판을 이용 하도록 합니다.

아래 있는 린덴베일마을에가서 대장장이에게 "넌 무기 장인인가"라고 물어보면 검과 만두 사이에서 라는 퀘스트를 줍니다.무기장인 퀘스트입니다.아달버트 케르미스의 네 번째 지도를 구입할수 있고 궨트 승리시 포크테일카드를 받습니다.

 

마을 공고게시판에선 의뢰: 즐거운 과부,의뢰: 의문의 흔적,리어던 가문의 몰락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바로 뒤 여관앞에서 분노의 주먹 퀘스트를 할수 있습니다.간단하니 해보도록 합니다.한번 져달라고하는데 지고 다음번에 이겨도 되고 그냥 이겨버려도 됩니다.이기고 나서 마음이 불편하면 격투했던 사람에게 대화를 걸어 음식값을 조금 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점주인에게 지독히 가난한 보병,궁수 지원부대,검은 보병단 궁수,제리카니아 화염 중전갈,레인파른 궨트카드를 살 수 있습니다.궨트 승리시엔 첩자카드인 스테판 스켈렌 카드를 줍니다.

 

옥센푸르트로 이동합시다.옥센푸르트 안에는 미용사가 있어서 이제 게롤트의 수염이나 헤어스타일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수염은 밀면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자라나니 참고하세요

 

 

옥센푸르트엔 궨트: 여관 주인과의 승부 퀘스트 대상인 스테판이 있습니다.마을 가운데 여관으로 찾아가도록 합시다.

옥센푸르트 여관 스테판은 스코이아'텔 드워프 척후병,마하캄 수비대,브리헤드 여단,사령관의 뿔나팔 카드를 팝니다.
궨트 승리시 벤거버그의 예니퍼 카드를 받습니다.

 

이곳 공고게시판에선 진실은 별 속에,자원병,의뢰:옥센푸르트의 주정뱅이,의뢰: 삼림의 괴물,의뢰:옥센푸르트 숲에 사는 동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대장장이는 까마귀 횃대 대장장이 처럼 방어구 숙련공입니다.궨트 승리시 구울 카드를 받습니다.

상인과 궨트대결 승리시 브림데 카드를 받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진행합시다.네비게이션을 따라 타마라가 있는 건물로 이동합니다.타마라와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갱신이 됩니다.남작 부인 안나를 찾기전엔 퀘스트 완료가 안되니 잠시 보류 하도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