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공략 - 01 한글패치 및 플레이전 셋팅

한글패치


 

발더스게이트류의 RPG 게임인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Divinity: Original Sin)이 발매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영문으로 인해 스토리에 대한 이해나 퀘스트에 대한 추적이 어려워 플레이를 못하다가 최근 나온 83% 한글 패치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아직 문맥이 이상하거나 완성돈 문장이 꽤 있기때문에 스토리 이해 부분엔 문제가 있지만 게임 진행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어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해본결과 꽤 수작으로 생각되며 조만간 검수가 완료된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한글패치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10월17일 현재 89% 번역이 되었습니다만 검수의 시간도 필요)

10월 20일 기준 93% 완료가 되었습니다. 90%한글화 (검수 미완료)도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한글패치는 아래에서 받을 수가 있으며 한글화에 관심이 있는 분은 참여를 해주시면 정말 좋겠네요.

저도 아주 조금 참여를 하였는데 소문대로 영문의 난이도가 상당합니다.빠른 한글화로 좀더 빨리 재밌는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한글패치]

 

 

후에 완성된 한글패치도 위에 링크된 곳에서 받으시면 될껍니다.

 

 


 

캐릭터



기본적으로 처음 2명의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이 2명의 캐릭터를 포함해 게임속엔 용병을 제외하면 총 4명의 동료가 존재 하며 그 중 2명을 골라서 4인 파티로 게임을 진행 할 수 가있습니다.(물론 2명으로만 플레이를 해도 되고 3명도 가능합니다)

 

동료의 초기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올그레프와 베어도트르는 DLC(Wolgraff And Bairdotr)가 있어야 등장합니다.

 

마도라 - 기사(양손무기)

자한 - 공기,물

Wolgraff 올그레프 - 도적

Bairdotr 베어도트르 - 사냥꾼(원거리)

 

게임 내에서 직업의 선택은 의미가 없진 않습니다.초기 스텟과 특성이 차이가 조금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만.좀더 효과적인 게임 진행에 있어서는 초반부터 플레이어의 세팅을 잘 설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기본 셋팅된 상태로 플레이를 시작해도 무리가 없고 게임 중후반쯤 다시 다시 스텟을 조정할수 있는 NPC가 등장합니다.

 

초반부터 안전하게 진행할시엔 방패전사 - 기사 - 마법사 - 자한 이렇게 진행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저는 로드란(도적)-마도라(기사)-마법사(스칼렛)-자한(힐러)이 조합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주인공 2명간의 대화가 발생하는데 여기서 선택하는 대화의 내용에 따라 성격이 변합니다. 성격이 변하면 그에 따른 보상(각종 면역또는 능력치 변화)이 주어집니다.인공지능을 없음으로 선택해서 하나하나 디테일 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만.한쪽 캐릭터를 충성스러운으로 선택해 놓으면 대부분의 선택이 같아지게 됩니다.

 

위의 스샷을 보듯이 저같은 경우는 마법사 태생으로 대지술(땅,독) 대신에 사술을 넣어서 플레이하였습니다.

사용자 정의 버튼을 눌러 좀더 입맛에 맞게 바꾸고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캐릭터의 한캐릭터엔 애완동물의 친구 재능을 넣는것이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됩니다만 필수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ALT키는 바닥에 떨어져있는 아이템을 보여주므로 자주 누르게 되는 키입니다.튜토리얼에서 대부분 가르쳐주니 꼭 튜토리얼을 하고 넘어 가는게 좋습니다.

 

마우스 휠버튼을 이용하여 화면 회전시에 제한된 회전이 불편하면 게임설정을 통해 회전잠금을 풀 수가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그렇게 하는게 좋습니다.

 

 

 


 

앞으로 공략전 이공략을 보시는분이 알고 시작을 하면 유용한 간단한 팁을 몇개 적어보겠습니다.

 

1.HP는 침대에 누우면 회복된다.

2.제작과 대장장이는 5까지 올린캐릭터를 꼭 만들어 아이템강화를 한다.

3.특정 보스나 궤짝에서는 높은확률로 전설(레전드)이나 유일한(유니크)템을 준다.해당 궤짝이나 보스를 열기거나 죽이기전에 자동저장후 로드를 반복하면 좋지만 모든 궤짝이나 보스에서 할 필요는 없다.

4.소매치기,은신,자물쇠 따기,카리스마는 경험상 그닥 큰 필요가 없다.

5.초반엔 돈이 부족하지만 중후반부턴 돈걱정할 필요가 없다.돈은 도둑질과 아이템 판매로 번다.

6.캐릭터가 어느정도 성장하면 속도,건강(체력)에 투자하는게 좋다.(AP포인트를 위해)

7.2번째 지역부터 투명화가 필요하다(전기마법의 투명화 또는 도적의 은신,투명화 물약,투명화 주문서 등)

8.적의 저항력에 따른 데미지 차이가 있고(현자가 높으면 CTRL키를 통해서 속성저항도를 볼 수가 있음),각종 정령에겐 같은 속성을 사용하면 HP가 회복되고 반대 속성을 사용하면 큰 데미지를 입힐 수가 있다.

9.신발에 9인치 대못을 조합하면 미끄러움면역이 된다.

10.마법사는 지능이 5 증가할때마다 AP 소모량이 1 감소하고, 지능이 2 올라갈때 마다 쿨탐(쿨다운)이 1 감소한다.

11.게임 중후반에 스텟을 초기화 할수 있으니 부담없이 스텟을 찍어도 된다.

12.아이템 등급은 중 기존 RPG게임과 달리 순서는 초록>파랑 입니다.

13.각 지역지도마다 숨겨진상자들이 숨어있으며 사이실은 마을시장 가운데 화가가 보물지도를 팝니다.지도를 구입한후 사용해 위치를 확인하고 해당 위치로가 삽으로 땅을 파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