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공략 - 03 해변가의 조개와 해변의 오크 격투

해변가의 조개


튜토리얼을 진행했던 동굴에서 나와 왼쪽으로가면 사이실마을로 가는 경비병이 보이고 남쪽으로 가면 웨이포인트가 나옵니다.
우선 마을에 가기전에 먼저
아래쪽으로 가서 몇가지 아이템과 이벤트를 보도록 합시다.

 

해변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웨이포인트가 보이고 그 밑에 이 있습니다.

삽은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나오는 도톰한 흙더미가 발견되는데(관찰력 필요) 캐릭터가 삽을 가지고 있으면 그곳을 팔수가 있습니다.파게되면 몬스터나 아이템등이 나옵니다.

 

 

 

 

 

지금 팔수 있는 흙더미는 웨이포인트에서 북쪽방향, 즉 경비병들이 있는곳과 웨이포인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멀리서는 보이지않고 플레이어가 가까이가면 무언가를 발견했다고 말하면서 도톰한 흙더미가 올라와 땅을 팔수 있도록 지형이 바뀝니다.

 

 

더미를 파면 궤짝이 나오고 랜덤으로 아이템이 들어있습니다.아직 끝난게 아니니 경비병쪽으로 가진마시고 좀더 아래방향으로 내려가

이쉬마셸이라는 바다의 아들이라는 조개를 만나봅시다.해변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이쉬마셀과 대화를 하면 이 플레이어는 이쉬마셀을 어떻게 처리할지 파트너와 결정합니다.바다로 되돌려 보내줄지 아니면 이 조개를 팔던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에 따라 특성(성격)이 변합니다.

 

이쉬마셀을 바다로 되돌려보내주면 궤짝을 던저 줍니다.초반에 필요한 아이템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개를 판다고 선택하면 조개를 상인에게 팔수도 있고 먹을 수도있습니다.먹으면 영구적으로 물 저항력이 10% 올라 갑니다.

 

저는 먹는쪽을 선택했습니다.편하신대로 선택해도 게임엔 아무런 지장이 없으니 성향에 맞게 선택하도록 합시다.

 

 

 

 

 

다리의 경비병들


이제 아래쪽 볼일이 끝났으니 다시 위로 올라가 경비병과 대화 후 경비병의 안내를 받던 그냥 혼자가던해서 마을쪽으로 진행을 하도록 합니다.여기서 대화를 하면 아마 레벨업을 하게 되는데 마법사 계열은 우선 올지능에 신경을 쓰고 기사 계열도 올힘으로 도적계을은 민첩으로 일단 진행합니다.AP(행동 횟수)가 부족하다고 생각할때쯤 건강(체력)이나 속도에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능한 재능포인트 같은경우 세이브 해두고 나중에 포인트가 더 모였을때 한꺼번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포인트가 1남는다고 아무곳에나 투자하면 아깝습니다.다음 랩업시 오르는 포인트와 합쳐서 더 높은 기술에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올라가면 경비병들이 오크와 전투를 하고 있는것이 보입니다.같이 호위를 해준 경비병들은 오크들은 주인공들에게 맡기고 다시 다리쪽으로 도망갑니다.

 

우리는 경비병들을 도와주러 내려가도록 합시다.언덕 아래로 내려가면 왼쪽에서 배한척이 오는데 거기서 인간 한명과 오크세명이 배에서 내리고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우리쪽 경비병들이 상당히 강력하니 어렵지 않게 이길 수가 있습니다.

 

주위에 보이는 기름통들을 화염으로 파괴하면서 폭팔을 시켜도 됩니다.(화염속성이 없는 공격으로 파괴시엔 기름이 퍼집니다.) 

 

 

오크를 처리후 오크들 시체나 상자들을 뒤져서 아이템을 수거한뒤 위 사진에 배가 있는 쪽이라고 적어논 부분으로 향합니다.그러면 궤짝이 하나 있으니 확인하시고 옆에 불타는 배가 보입니다.비 두루마리가 남아있다면 그걸 사용해서 배에 붙은 불을 꺼주면 경험치와 평판이 오르니 꼭 꺼주도록 합니다.만약에 비 두루마리가 없다면 마을에서 자한이라는 동료를 얻어 마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마을 입구로 들어가면 주인공 일행을 사이실 마을로 요청했던 아르후라는 마법사가 나옵니다.대화를 통해 사건에 대해서 이것저것 듣고 마을 항만쪽으로 들어가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