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공략 - 25 정화교단 안으로 침투

정화교단 안으로 침투 


이제 동굴에서 나와 정화자의 마을로 가도록 합시다.웨이포인트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면 정화자의 마을이 보입니다.입구에서 경비병과 대화를 하게 되는데 계몽의 목걸이(정화자의 목걸이)를 보여주면 마을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이 마을 오른쪽엔 웨이포인트가 있으니 체크하도록 합니다.

이 마을에서 서쪽엔 돌로 만들어진 긴 길이 있고 오른쪽엔 감옥이 있습니다만 우선 마을을 먼저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을입구 왼쪽 첫번째 집은 테레브리움 무기를 파는 무기점입니다.아이템을 구매해도,아니면 전부 죽여도 됩니다.테네브리움 광석도 많으니 챙겨 두도록 합시다.

 

무기점 위쪽집은 대지술사의 상점인데 아테베라가 있습니다.대화도중에 계속 가위바위보를 하게 되는데 전부 이기면 상점이용나 정보 획득이 가능합니다.한번이라도 지게 되면 전투를 합니다.

 

아테베라 근처에 있는 수습생이나 정령들과 함께 전투를 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처리후 광석을 전부 수거하여 나가도록 합니다.

참고로 광석이나 다른 아이템이 무거우면 아이템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주택으로 보내 놓을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나와 위로 올라가면 붉은 피가 흐르는 강(폭포)이 있는데 폭포 뒤로 이동하면 동굴 입구가 있습니다.동굴은 Subterranean River인데 마을에서 만났던 DLC동료 Bairdotr와 관련된 The Wild Woman and the Renegade퀘스트가 있는곳입니다.

 

동굴안으로 들어가 안쪽으로 들어가면 Jareth of Homeforest와 만나게 되고 바로 전투를 하게 됩니다.

상당히 난이도가 있습니다.소환하는 동물들도 회복스킬이 있어 죽이기 쉽지않으고 맷집도 강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처리하면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

 

 

 

마을 오른쪽에 있는 건물은 정화자 아카데미입니다.별건 없고 2층에 올라가서 감옥 문 열쇠를 가지고 나오도록 합니다.열쇠는 아카데미 1층 오른쪽 문을 열때 사용됩니다.이 문은 감옥과 연결되어있습니다.여기서 바로 감옥으로 이동해도 되고

 

 

 

마을 밖으로 나와 루쿨라 감옥(정화자 감옥)이동 해도 됩니다..이 감옥은 별다른 퀘스트는 없습니다.특이한점으론 갇혀 있는 오크 한마리와 사이실 여관에서 봤던 프란시스,용족 조각상인데 셋다 아무런 퀘스트에도 관련이 없어보입니다.죄수들을 풀어주면 평판이 오르는것 같은데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경비병과 강제공격이나 감옥진입으로 전투를 하게 되면 경비병중 한사람이 감옥 열쇠를 드랍합니다.그 열쇠로 죄수들을 풀어줄수 있습니다. 

 

이 감옥도 볼일이 끝나면 이제 이지역의 서쪽 부분만 남았습니다.그전에 제가 깜빡했던 작은 이벤트 하나 하고 가겠습니다.

위치는 아래 화면에 표시된것 처럼 웨이포인트 루쿨라 - 사이실 길 바로 위에 있는 작은 제단(?)입니다.

 
그쪽으로 이동하면 제단(?)을 클릭할수가 있게 되는데 죽음의 정원이라는 것과 대화를 하게 됩니다.여기서 질문이 시작되는데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나는 죽음을 기다리고 있다.

1-1.나는 천천히 죽었으면 좋겠다.

1-2.나는 빨리 죽었으면 좋겠다.

 

2.죽고 싶지 않다.

 

 

1-1 선택시 기름함정이 나오고 용암함정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템 궤짝이 나옵니다.
1-2 선택시 불덩이가 떨어지고 용암함정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템 궤짝이 나옵니다.

2번 선택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화염면역 버프를걸고 버튼을 눌러도 되고 그냥 타이밍에 맞춰 눌러도 됩니다.1-1을 선택하면 기름때문에 캐릭터가 느려져서 화염면역 버프없이는 버튼을 누르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돌아가서 정화자 마을에서 서쪽으로 이동합시다.아래 화면에 표시된 생명의 정원으로가봅시다.

아까 만났던 죽음의 정원과 같은 맥락입니다.

 

1.나는 살고 싶습니다.

1-1 천천히 살고 싶다.

1-2 빠르게 살고 싶다.

2.살고 싶지 않아.

 

 

여기서 저는 1-1을 선택했는데 아무런 보상도 없습니다.실수로 세이브하지않고 진행해서 다른결과를 알수가 없는데 포럼을 검색해보면 아무런 보상이 없는걸로 압니다.1-2 , 2를 선택하면 둘중 하나에 속도 향상 버프가 걸린다고 하는데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댓글로 결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돌로 만들어진 이 다리를 지나서 정화자의 대성당으로 진입을 해야합니다.간혹 이 다리를 지나다가 화염함정에 죽어나가는 정화자 선생님과 학생들을 보셨을 겁니다.

 

여기 불함정은 특별히 해제 방법은 없는것 같습니다.그냥 우르르 지나가서 화염이 터지지 않는곳에서 HP를 회복하고 오크노예상인 까지 이동을 해도되지만 화염면역 마법을 캐릭터 1개에 걸어서 노예상인 앞쪽에서 멈춰 피라미드를 이용해 다른 파티원과 함께 통과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오크노예상인과 마주치면 바로 전투에 돌입하게 되니 HP가 어느정도는 있어야하니 회복에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오크를 처리하고 정화자 대성당에 진입을 하려고하면 정화자 순찰자가 막아서는데 정화자의 목걸이(계몽의 목걸이)나 가위바위보를 통해 진입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