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44 노비그라드 [메인] 루벤 백작의 보물

노비그라드 - [메인] 루벤 백작의 보물 


루벤(딕스트라)이 있는 목욕탕으로가 단델라이온에 대해서 질문을 하면 정보는 주진 않지만 자신을 도와달라고 합니다.따라 이동을 하면 도둑에 의해 금고가 털린 장소를 보여줍니다.

 

지하금고에서 대화가 끝난후 루벤이 준 팝스 해독제를 먹고 위쳐센스로 길을 따라 증거물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별다른건 없고 계속 위쳐센스를 사용하여 이동을 하면서 증거를 찾으면 됩니다.

 

증거들을 하나씩 찾다가 수로의 끝쪽으로가 은제 원통의 바닥부분을 찾으면 퀘스트가 갱신이 됩니다. 

 

 

 

 

루벤에게 돌아가 알아낸 정보를 말하고 목욕탕의 배수구를 조사하게 됩니다.해당 배수구를 찾아내면 컷씬이 나옵니다.헨켈 후작의 집으로 수색을 가도록 합니다.

 

헨켈의집 안으로 들어가 위쳐센스로 보이는 발자국을 따라 이동 하면 의문의 메모와 와인병이 나옵니다.메모를 읽고 와인 저장고로 이동해 빈곳에 와인병을 넣으면 숨겨진 문이 열립니다.

 

 

 

해당 방을 수색해 두두가 쓴 편지를 읽도록 합니다.이 후 아랫층으로 내려가 트리스와 루벤을 만나도록 합니다.역시나 트리스와의 로멘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트리스가 기분나쁘지 않게 적당히 이야기합니다,

 

트리스와 자정에 이터널 파이어 성소에서 만나게 됩니다.여기서 트리스가 자신에게 수갑을 채우고 자신을 맹어에게 넘기라고 합니다.

수갑을 채우고 마녀 사냥꾼들에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이 후 진행 도중에 계속 마녀사냥꾼 또는 맹어가 트리스에 대해 게롤트를 자극하는 대화들이 오갑니다.여기서 분기가 갈립니다.

 

1.트리스에 대한 고문(폭력)을 참지 못한다.

- 트리스와의 로맨스 경로,딕스트라(시기 루벤)의 보물 정보 획득 실패,단델라이온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맹어의 첩자 만남


2.고문을 하게 놔둔다.

2-1 보물에 대해 먼저 묻는다.

- 딕스트라의 보물 정보 획득,맹어와 전투,단델라이온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맹어의 첩자 만남

2-2 단델라이온에 대해 먼저 묻는다

- 딕스트라의 보물 정보 미획득,단델라이온에 대한 정보 획득,트리스가 맹어를 처리,맹어 첩자 만나는 과정 패스

 


이 공략은 2-1로 진행합니다.다른선택지도 퀘스트 진행에 있어서는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맹어와 대화시 트리스가 계속 고문을 받고 있고 단델라이온에 대한 지문이 나왔을때 보물에 대한걸 물으면 맹어가 감춰둔 딕스트라의 보물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정보를 알아낸후 단델라이온을 석방하라고 이야기하면 맹어를 포함한 마녀사냥꾼들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

 

 

 

꽤나 많은 수의 적과 전투를 하게 되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처리하도록 합니다.이 후 맹어의 시체에서 딕스트라의 금고 열쇠를 얻고 책상에서 첩자의 편지를 얻습니다.

 

초소를 나가는 방법은 맹어의 방에 있는 잠겨진 문을 통해 나갈 수 있습니다.밖으로 나가 지붕을 올라타고 담을 넘어 빠져나가도록 합시다.빠져나가면 딕스트라와 만나게 됩니다.

 


딕스트라에게 만나고 금고 열쇠를 전해 줍니다.보물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후반에 딕스트라가 게롤트를 미미하게 도와줍니다.

어떤 선택을 하던 딕스트라에게 보물에 대한 보상은 받지 못합니다.

 

이제 맹어의 첩자를 만나기 위해 첩자에게 신호를 보내러 이동합니다.(단델라이온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다면 이 과정은 진행하지 않습니다.)이터널 파이어 제단 뒤쪽을 위쳐센스로 조사를 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성경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이곳을 사용해 성경을 넣고 파코너의 집으로 가서 잠복을 하도록 합니다.

 


트리스와 함께 첩자를 만나게 되고 고문을 통해 단델라이온의 정보를 얻게 됩니다.이 후 연극이 답퀘스트로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