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72 스켈리게 [서브] 운드비크의 군주

스켈리게 - [서브] 운드비크의 군주


크래치가 준 퀘스트입니다.케어 트롤데의 여관주인과 대화를 하면 섬 운도비크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대화가 끝내고 술집내부에 다른 사람들과(여관주인 요나스,탄테,액셀)도 운드비크에 대해서 이야기가 가능합니다.

 

배를 타고 가지 않아도 되니 바로 옆 섬의 청세치 해안으로 표지판을 이용해 이동하도록 합시다.청새치 해안에서 길을 따라 목적지까지 이동하다 보면 다수의 사이렌과 거인을 목격 할 수 있습니다.게롤트는 바위뒤에 숨어서 커다란 배안에도 고기를 던지는 거인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조금 남아 있는 사이렌을 처리하고 커다란 배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합니다.배안에서 운도비크의 족장이 였던 옥토와 대화를 하게 됩니다.정신이 나간상태입니다.얄마르에 대한 정보를 얻고 대화를 끝내면 노끈과 못을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특별히 퀘스트는 아니고 이 퀘스트를 진행 도중에 얻는 못과 가방에 수둑히 쌓여있는 노끈을 주면 됩니다면 별다른 보상이나 이벤트는 없습니다.배를 고치고 마지막 향해를 하고싶다는 말만 합니다.

 

 

 

 

배에서 나와 얄마르의 야영지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가는길에 위쳐센스로 조사를 하면 뭔가를 끌었던 흔적이 보입니다.

흔적을 따라 이동하면 얄마르의 야영지가 나오고 많은 시체들이 보입니다.위쳐센스로 조사를 하면 보트의 흔적과,도망친 자들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도망친 자들의 흔적(발자국)을 추적하도록 합시다.계속 길게 이어진 발자국을 추적하도록 합시다.따라가다보면 버려진 마을을 발견하게 됩니다.나무에 박힌 화살,핏자국도 목격하게 됩니다.계속 따라가면 동굴 앞에서 죽어 있는 스켈리게 궁수와 그옆의 호른윌 호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호른윌 호른은 장착후 사용하면 주변의 사이렌들이 비행력을 잃고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바로 옆에서 트롤들의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흔적을 따라 동굴 안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동굴안으로 진입하면 얼음 트롤 몇몇을 상대 하게 됩니다.동굴 끝까지 가면 스켈리게 전사 한명을 요리하고 있는 얼음 트롤 둘을 발견합니다.

 

이 트롤들과 수수께기 대결을 통해 전사를 풀어주는것도 가능합니다.수수께끼의 정답은 "트롤"입니다.정답을 맞추면 강한 사우나로 피부가 좋아진 폴란이 동행합니다.

 

 

 

 

이제 다시 야영지로 돌아가 아까전에 찾은 보트의 흔적을 따라가도록 합시다.흔적을 따라가다보면 작은 부둣가에서 죽어 있는 얄마르의 일행을 발견합니다.건너편의 우르스카 유적에서 시체와 발자국을 조사하도록 합시다.이 후 핏자국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흔적을 따라가면 동굴에 다다르게 되고 동굴안으로 이동 하도록 합니다.

 

동굴안의 물속으로 점프하여 점프한곳 아래부분의 핏자국을 위쳐센스로 발견하고 추적하도록 합니다.이 후 외길을 따라 계속 이동을 하면 동굴 밖으로 나가게 되고 토르다로크 부족 대장간으로 가게 됩니다.

 

 

 

 

참고로 이 대장간은 갑옷 장인 퀘스트인 갑옷 제작의 거장에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이 있는 장소 입니다.표지판이 보이는 곳 왼쪽 길로 가 바위 트롤을 처리하고 근처의 상자에서 고품질 대장장이 도구,유물 은검 데이스웬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조금 뒤에 공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표지판쪽으로 돌아가 옆에 있는 건물을 조사하도록 합니다.집안으로 들어가면 이 집이 거인의 식품저장고로 이용되고 있는걸 보게 되고 아귀가 숨는걸 목격합니다.아귀가 좁은 공간에서 3마리가 뭉쳐 있으니 밖으로 유인해 처리해야합니다.뭉처서 한번에 터저버리면 위험합니다.

 

 

 

 

처리 후 집을 조사하고 입구 반대쪽에 부서진 벽방향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거인과 사람의 발자국이 보입니다.이 발자국을 따라 이동하면 잠시 후에 거인과 사람의 발자국이 갈립니다.

 

사람의 발자국을 따라 이동하면 도르베 폐허에 가게 되고 그 안에서 혼자남아 사이렌과 전투중인 얄마르를 만나게 됩니다.

참고로 이 마을의 길거리에 무작위로 놓여있는 판자들을 조사하면 거인에게 잡혀 있던 옥토가 부탁했던 못을 구할 수 있습니다.

 

 

 

 

얄마르를 따라 거인을 잡으러 가도록 합니다.거인동굴로 가면 잡혀 있는 비기를 만나게 됩니다.여기서 비기를 풀어주냐 내버려두냐를 선택하게 되는데 내버려두거나 잠자는 얼음 거인에게 걸리면 비기는 죽습니다.

 

눈을 밟지 않고 열쇠가 든 상자를 찾아 열쇠로 비기를 풀어주면 무턱대고 거인에게 돌진하는 비기때문에 얼음 거인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하지만 쿠엔만 유지하면 어렵지 않게 거인을 잡을 수 있습니다.

 

 

 

 

거인을 잡고 얄마르와 대화를 하게되는데 같이 가지 말고 우선 거인의 시체에서 제작재료템을 먹고 청새치 해안으로 가도록 합니다.청새치 해안에서 얄마르와 대화를 하면 얄마르는 다시 케어 트롤데로 돌아갑니다.

 

시간이 남으면 옥토에게 노끈과 못을 전해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