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신저 라인(LINE) 영상통화 기능 업데이트

PC활용 2013. 9. 25. 00:02

스마트폰간 영상통화 어플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만 제가 가장 필요하는 기능은 PC - 핸드폰간 영상통화입니다.

일본에 있는 친구와 가끔 영상통화를 하게되는데요.

가끔 친구의 외출시에 PC - 핸드폰간 영상통화는 oovoo라는 어플을 제외하곤 되지않았습니다.

스카이프(Skype)는 아이폰(또는 특정폰)- PC간 화상통화만 된다고 들었고요.

ooVoo는  좋지않은 영상화질과 광고때문에 보기가 참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line이 30일날 영상통화

기능을 오픈한다고해서 기대하고있었는데.24일 오늘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네요.

일본인은 대부분 라인을 사용하기때문에 친구의 접근성도 용이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조작은 일반 채팅창에서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추가 메뉴가 뜨는데요.

 

    

 

 

 

 

 

 

 

메뉴가 뜨면 거기서 무료 통화를 누르면 전화연결이되고 전화가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면 영상통화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PC에서 방법은 우선 네이버 라인 최신버전을 다운받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1066

 

 

그후 설치를하면 24일자로 새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오늘 초기 오픈이라 썩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일단 카메라의 밝기가 기본적으로 좀 어두운편이네요.

 

 

그리고 스크린샷및 녹화기능은 안되고 PC에서의 카메라 설정기능도 안되네요.
여러가지 부가적인 설정이 좀더 가능하면 좋겠네요.지금 현재의 기능은 전체화면 과 영상끔 소리끔 정도이네요.

아직은 모바일간 화상통화는 TANGO가 좋은것같고 PC - 모바일간 화상통화는 품질면에선 약간 라인이 좋아보이고

부가기능은 ooVoo가 좀더 좋아보입니다.

oovoo에 비해 좀더 안정적인 화상통화라 좀더 앞으로 가 기대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