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공략 - 10 검은 만

검은 만


 

마을에서 퀘스트들를 완료하고 이제 서쪽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이벤트가 하나 있다면 군단 지휘부 아래 감옥에 전에 아르후의 기계로부터 구해준 비스커스가 보물이 있는 감옥문을 지키고 있는데 대화를 걸어 가위바위보에 승리를 하면 감옥문을 열어줍니다.궤짝하나 말곤 별거 없습니다.

 

 

 

 

항만 웨이포인트로 이동한다음에 왼쪽에 있는 문으로 이동해서 나갑니다.문을 나가 해변 위쪽으로 가면 불가사의한 낮선사람이 서있습니다.대화를 하면 질문만하고 휙 사라져버립니다.

 

다시 왼쪽으로 이동합시다.왼쪽에 오크가 우는 소리가 들리는데 가보면 브로그나르 라는 오크가 울고 있습니다.대화를 하면 좋은갑옷을 입혀 형제를 묻어 놨다고 합니다.대화를 통해 형제의 무덤의 위치를 알아내도록 합시다.가위바위보에서 승리하면 위치를 가르쳐줍니다.

 

 

 

 

가위 바위 보에서 승리를 하면 오크가 이동을 하는데 그쪽을 따라가서 오크가 앉은 뒤쪽 바닥을 파보면 시체가 나옵니다.브로그나르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시체속엔 유일한(유니크)갑옷과,판금투구가 있습니다.여기 주변의 토템들 주변을 파보면 전부 시체가 있는데 나머지 시체들은 별다른 아이템이 없습니다.

 

 

 

 

브로그나르와 전투를 한곳 왼쪽을 보면 4개의 횃불이 있는데 그주변으로 지뢰들이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관찰력8이상이 되면 지뢰가 보입니다.지뢰를 주의하면서 지나가도록 합니다.지뢰가 보이지 않는다면 주면에 광역마법을사용해서 지뢰를 제거해도 됩니다.

 

 

 

 

위 화면의 화살표 방향으로 진행하면 커다란 발자국들이 보이고 발자국을 따라가면 오크무리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오크들이 서있는 바닥은 물이기 때문에 자한의 턴이오면 물위에 있는 오크를 공격하여 물위의 적들을 전부 기절시키고 전투를 하면 편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면 위로 올라가도록 합니다.그룰바그라는 보스급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왼쪽 입구에서 전투를 하는것보다 오른쪽 입구에서 전투하는게 유리해보이니 오른쪽에서 하면 좀더 수월하게 이길수가 있습니다.

 

처리후 동굴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검은 만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길을 따라 진행을 하면 언데드 해적들과 오크들이 전투를 벌이고 있는데 나중에 이긴쪽과 전투를 하도록 합시다. 무시하고 아래로 내려갑시다.

 

내려가면 근원의 흉물이라는 보스와 전투를 하게 되는데 쉽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게를 소환하기도하는데 쉽게 죽일수 있으니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전투후 둘러보면 오른쪽에 집이 두채가 있습니다.그중 위에 있는 집에 진입을하면 빌레가르라는 마법사가 나와 퍼즐을 냅니다.조건은 자리에서 거의 움직이면 안되는 상태에서 비밀버튼을 찾아 누르면됩니다.

 

일정거리를 이동하면 바로 방이 폭발하며 바로 죽게 됩니다.버튼은 아래화면에 표시해두었습니다.미처 자리를 잡지 못했다면

자하의 텔레포트 마법을 이용하여 캐릭터하나를 버튼쪽에 배치하고 나무상자를 치워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좀더 쉽게 하려면 캐릭터가 대화를 하는동안 다른캐릭터를 움직여 상자를 치우고 버튼 바로 옆에 대기 시켜놓으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머리가 없는 닉


 

이 장소에서 비밀문이 있지만 일단 다른퀘스트를 먼저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여기서 구한 철문 열쇠로 문을따로 진행합니다.

 


작업실을 지나 함정을 피하며 계속 내려가다보면 많은 기름이 흘러져있고 끝에는 폭탄 해골4마리가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딱봐도 화염으로 한방에 끝내면 될것같네요 기름에 화염마법을 사용하여 전부 폭발시키도록합니다.

 

끝가지 내려오면 선착장에 릴리안과 목없는 남자의 유령이 있습니다.목이 없는거 딱보니까 뭔가가 생각이 나네요.퀘스트를 받고 사이실 마을로 돌아갑시다.군단 지휘소 아래의 공연장으로가 말하는 머리에게 대화를 걸어 머리를 딸에게 가져다 줍니다.

전 퀘스트에서 바람잡이를 설득시키지 못했을경우엔 근처에 구경하고있는 모든 NPC를 죽이고 머리를 가져가면 됩니다.

전부 죽이더라도 진행에 이상없습니다.

 

 

 머리를 들고 검은 만으로 다시가 머리를 릴리안에게 전해주면 궤짝을 남기고 사라집니다.

 

 

 

 

게 대 해골


 

해적의 작업장으로 다시 돌아옵니다.여기에 숨겨진 지하실 문이 있는데 여는 방법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왼쪽에 있는 짐들을 치우고 오른쪽 벽에 붙어있는 여자의 그림을 파괴하면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짐을 치운곳에서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그림은 마법으로 파괴하시면 됩니다.

 

 

지하에 와서 길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20레벨의 화려한 궤짝이 보입니다.이건 저도 열쇠가 어디있는지 모르겠네요.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내려가면 버튼과 함정으로 가득한 곳을 발견하게 됩니다.버튼을 하나하나 다 눌러봤습니다.

그중엔 대부분 나쁜효과가 있는 버튼이고 중요한 버튼만 표시 해두겠습니다.

표준 스위치는 숨겨져 있는 스위치가 보이게 됩니다.바로 옆에 스위치를 누르면 파괴된 일반 인형이 나옵니다.

그리고 불길한 스위치를 누르면 어떤 산꼭대기로 이동하게 되는데 맨왼쪽으로 가면 숲안에 이국적인 스위치가 있어 그걸누르고 나올수있습니다.(바로 근처에 궤짝이 발견됩니다.)그리고 황금스위치를 누르면 궤짝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피 묻은 스위치를 누르면 해골얼굴이 있던곳이 문으로 바뀌며 폰티우스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여기 까지 내려오면서 쥐들과 열심히 대화를 나누신분들은 폰티우스가 계속 부하를 살린다는 이야기를 해줬다는걸 기억하실겁니다.

 

부하는 나중에 죽이고 폰티우스 먼저 점사를 해서 처리를 하면 수월하게 전투를 할 수가 있습니다.폰티우스가 드랍하는 폰티우스의 열쇠,검은 불길한 열쇠를 획득하신후 뒤쪽의 배에서 혈석을 얻고 다시 검은 만 웨이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처음에 봤던 오크와 해적 언데드들이 전투를 벌이던 곳으로 이동합니다.오크들이 패배하고 해골들만 남았네요 전부 처리하고 아래쪽 잠긴문을 폰티우스잡고 얻었던 열쇠로 열고 들어가도록 합니다.

 

 

 

 

계속 내려가다보면 드레곤의 시체가 보이는곳을 지나고 지나면 근원의 악몽이라는 거대한 소라게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드레곤을 잡은 게치곤 강하진 않으니 부담없이 처리하도록 합니다.근원의 악몽을 잡으면 고양이 샘의 목걸이를 드랍합니다.

이걸로 샘에게 가져다 주면 키티 사랑의 퀘스트는 완료 입니다.

 

 

 

등대에서 잃어버린 사랑


 

그리고 잊지말고 소라게가 있던곳에서 북쪽으로 조금만가면 데스데모나라는 유령이 있습니다.등대에서 만났던 샘슨의 부인이네요.샘슨의 소제에 대해서 말해주면 등대쪽으로 간다고 합니다.

 

사이실 서쪽 웨이포인트로 이동하여 등대 지하로 가서 재회하는 장면을 보고 퀘스트를 완료 하도록합니다.그후 마을로 돌아가 완료된 퀘스트를 보고하고 정비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