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16 벨렌 [메인] 마녀 사냥,어둠 속 방황

벨렌- [메인] 마녀 사냥


미드콥스 마을로 갑시다.마을 공고게시판에서는 의뢰:숲의 제니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상인이 지독히 가난한 보병,크린프리드 광전사용잡이,모테이센 궨트 카드를 팝니다.상인에게 궨트 승리시 크론: 달임 마녀 카드를 받습니다.

 

대장장이에게 에드윈 그렐로프의 지도 를 살수 있습니다.(그리핀 교단 장비 수집 퀘스트) 그리고 궨트 승리시 공갈자 카드를 받습니다.

 

마녀에 대한 정보를 얻는 순서는 아래 그림에 나와있는 대장장이 옆 여성농부에게서 시작합니다.여성 농부와 그녀의 남편과 대화를 한 후 퀘스트 네비게이션을 따라 이동합니다.이동하면 마녀를 만날수 있습니다.마녀를 따라 집안으로 가도록 합니다.집안에서 수색을 하게 되는데 해골머리를 만지면 포탈이 생깁니다.포탈을 타고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럼 마녀인줄 알았던 게롤트의 옛 친구인 키이라를 만나게 됩니다.키이라에게 시리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가지 대화를 끝내도록 합니다.그리고 시리에 대해 묻던 엘프마법사를 키이라와 함께 찾으러 가도록 합시다.

 

마녀 사냥 퀘스트는 완료가 되고 어둠 속 방황으로 연결이 됩니다.

 

 

 

 

벨렌- [메인] 어둠 속 방황


동굴 안으로 진입하면 와일드헌터를 목격하게 됩니다.이 후 와일드헌터 무리를 따라가기 위해서 키이라가 포탈을 엽니다.포탈을 타면 키이라와 다른곳에 서로 각자 떨어지게 됩니다.네비를 따라 키이라가 있는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중 물속의 익사체는 석궁으로 처리하면서 이동합니다.키이라에게 도착하면 근처에 쥐 둥지가 2개 있는데 폭탄이나 이그니로 제거 하도록 합니다.이 후 계속 키이라를 따라 가도면서 퀘스트를 진행 합니다.

 

곧 독성가스가 나오는데 가스는 이그니로 없애가면서 진행합시면 됩니다.이 동굴은 특히 아이템상자가 많으니 퀘스트네비게이션을 바로바로 쫒아가지 마시고 구석구석 아이템상자를 찾아보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여러가지 도면이나 제조법이 나오기도 합니다.

 

쭉 네비게이션을 따라가다보면 시리의 말 '켈피'에 관한 문양을 찾아야합니다.

여기서 위쳐센스를 사용하면 개 문양,오징어 문양이 쉽게 보이는데 개 문양은 '폭발'오징어 문양은 '게롤트와 키이라의 악령'이 나옵니다.

 

말 문양은 아래 화면에 표시된것 처럼 가운데 웅덩이에 있습니다.웅덩이로 떨어져서 말그림을 조사하고 잠수를 해 키이라가 있는곳으로 되돌아 가도록 합니다.되돌아가는길에도 말 문양이 보이니 조사하도록 합시다.

 

 

말 문양 2개를 활성화 시키면 숨겨진 문이 열리고 계속 진행이 가능해 집니다.

그럼 다시 막힌 문이 나오는데 위쳐센스로 바로 옆의 제비모양을 조사하면 새로운 포탈이 나옵니다.

 

새 포탈로 들어서면 골렘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곰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고 쿠엔을 적절히 쓰면서 뒤를 노리도록 합니다.

골렘이 있던 방에도 여러 상자들에서 여러가지 제조법들이 나오니 챙기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계속 네비게이션을 따라가지말고 다른 통로나 방도 조사하면서 아이템을 먹도록 합니다.찾아보면 여러상자도 있고 아래그림과 같이 가고일이 있습니다.

 

 

아이템을 다먹었으면 또 제비문양을 조사하여 포탈을 열고 다른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새로운 장소를 가면 와일트헌터 사냥개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키이라의 보호막 밖으로 나가면 강추위에 에너지가 금방금방 없어지니 최대한 안에서 싸우도록 합니다.

 

전투가 끝나면 키이라가 쓰려지려고 하는데 키이라와의 로맨스가 보고싶다면 최대한 호의적인 답변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방금 와일트 헌터 사냥개들과 전투를 한곳에서도 상자들이 있으니 둘러 보도록 합니다.

 

계속 키이라를 따라가도록 합시다.그럼 와일드 헌터 전사가 있는 방이 보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오른쪽문을 아드로 파괴하고 들어가면 아이템이 있는 상자가 또 있습니다.

 

먹고 와서 와일드헌터 니트랄과 전투를 하도록 합니다.

전투 도중 니트랄이 보호막을 쓰고 사냥개를 소환하는동안 HP를 회복하니 사냥개가 나오면 빠르게 잡도록 합니다.

 

 

전투가 끝나고 엘프마법사의 서재에서 위쳐센스로 시리의 정보를 찾으면 엘프마법사의 환영과 대화를 하게 되고 퀘스트가 갱신 됩니다.그리고 숲의 여인들 퀘스트를 받습니다.

 

위쳐센스로 문쪽을 조사하면 이 문이 환영임을 알게 되고 키이라에게 네할레니의 눈을 받습니다.앞으로 종종 이런 환영을 발견하게되는데 이제 환영앞에서 위쳐센스로 조사를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합니다.

 

그리고 키이라와의 대화로 어둠 속 방황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그리고 키이라가 마법 등불을 구하는데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키이라와의 로멘스를 보고싶다면 도와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바로 나가지말고 니트랄과 전투했던곳으로 잠시 돌아가도록 합니다.유물 아이템이 있습니다.


니트랄과 전투했던 방에서 아래 화면 미니맵을 참조하여 표시된곳으로 이동하시고 위쳐센스로 문을 확인하고 아드로 파괴하고 들어갑니다.들어가서 좀전에 키이라에게 받았던 네할리니의 눈을 사용하여 환영을 지우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여러 상자가 있고 맨끝에 상자에서 유물 은검 마우그림이 있습니다.꼭 획득하고 나가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