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날 신 공략 - 13 루쿨라 숲 - 실버글렌

루쿨라 숲 - 실버글렌


 

웨이포인트를 이용해 사이실 - 실버글랜도로쪽으로 이동하여 위로올라가면 다음 지역인 루쿨라 숲 지역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진입하면 웨이포인트가 보이고 웨이포인트에서 오른쪽 위를 살펴보면 핏자국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이동하면 사미드라는 NPC가 다가와 정화자의 위험에 대해서 알려주고 갑니다.정화교단 안으로 침투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그후 핏자국을 따라 가봅니다.

 

그럼 상처를 입은 알피와 그의 주인들이 보입니다.어마어마한 양의 치유마법 퀘스트인데 검은 만에서 얻은 혈석이 있다면 이걸 사용하면됩니다.알피에게 말을 걸어서 혈석을 획득했다고 이야길 해주면 혈석이 자동으로 사용이 됩니다.

 

만약에 혈석이 없으신 분은 나중에 얻으면 그때와서 퀘스트를 진행 하면 됩니다.치료를 해주면 비요른과 대화를 해서 호위 작업 이라는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간단하게 바로 옆의 실버글렌 마을까지 호위하는것이고 마을 바로 입구 앞에서 도적의 기습을 한번 받습니다.NPC들이 죽지 않게 처리 후 마을에 입성하면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참고로 마을에 진입할땐 문앞의 경비병과 대화에서 근원사냥꾼임을 숨기고 진입하도록 합시다.

 

비요른은 마을 대장간에서 자리를 잡게 되며 플레이어와 우호도가 높아 아이템을 팔때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실버글렌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퀘스트가 꽤 있으니 전부 받은 다음 레벨난이도에 맞춰 퀘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실버글렌 전체 지도 이며 표시된 부분에 맞춰 가능한 퀘스트를 설명 하겠습니다.

 


우선 실버글렌 웨이포인트를 먼저 활성화하고 나디아의 상점으로 갑니다.상점에서 나디아와 대화를 하면 남편의 의심스러운 죽음에 대한 벌거벗은 진실퀘스트를 줍니다.그 후 정화자의 예배실 앞쪽으로가면 고양이로 변신해 있는 아르후와 대화를 하게 됩니다.예배실로 들어가 봅시다.진입하면 로익과 자동으로 대화를 하게 되고 정화자 입단을 위한 첫번째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정화자의 책 1~3권을 읽고 시험을 치라고하는데 2권 찾기가 쉽지 않네요.그냥 찍기로 맞춥니다.틀려도 또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정답은 1.맞다 , 2 아니다 , 1맞다 입니다. 정답을 맞추면 첫번째 시험은 통과하고 두번째 입회 시험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개시라는 퀘스트가 생성이 됩니다.

 

 

 

로렌스의 사무실로 가봅니다.브랜든로렌스가 대화를 하고 있는데 각각 말을 걸어 퀘스트를 받도록 합니다.고블린 문제,트롤의 포상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주점으로 갑니다. 주점밖에 몸을 파는듯한 뉘앙스의 루비와 대머리 리몬이 있습니다.마땅히 퀘스트는 아니지만 침실로 가자고 해봅시다.루비를 따라 2층으로 가면 기대를 저버리고 동화이야기만 해줍니다.다시 나와서 리몬에게도 침실로 가자고 해봅시다.

 

남자 캐릭터도 잘되던군요.2층으로 올라가 리몬의 말을 들어봅시다.듣게되면 리몬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주인공 캐릭터 한명만 안에 들어가게 되니 문 밖에 3명을 대기시키고 전투가 시작되면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 다같이 전투를 하면 됩니다.

 

승리하게 되면 2층 여관객실 열쇠와 플레이어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궤짝의 열쇠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전투 후에 옆방을 보면 폭탄 해골 빅키에게 꼼짝 못하는 매춘부 보니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대화를 하면 폭발광 빅키 라는 퀘스트를 받습니다.무작정 안으로 들어가면 폭발하니 주의 하도록 합니다. 진정 하라고 이야기한뒤 비를 내려서 퓨즈를 나가게 하면 스스로 터지고 퀘스트는 해결됩니다.

 

이후 보니는 여관 1층 안쪽에 앉아있는데 이 후 대화를 하면 프레드릭이 찾고 있는 마라디노의 보물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여관 1층엔 마리사(군단대원의 유서)가 서빙을 하고 있습니다.그냥 대화를하면 유언(편지)를 전해주고 퀘스트가 완료 됩니다.조작도 가능한데 조작하는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시우스의 의지(유언) + 잉크 병과 깃펜(잉크 + 깃털날개의 깃) = 블로시우스의 유언

 

이걸 전해주면 아이템 상자를 하나 건내주는데 별다른건 없습니다.

이제 마을안에서 퀘스트는 대부분 끝나고 마을 동쪽 출구로 나가면 더듬거리다(트롤,번역이 잘못된듯)가 있습니다.대화를 하면 통행세를 내라고 하고 외롭다고 이야기합니다.통행세를 줘도 되고 안줘도 됩니다.

퀘스트로는 미녀와 야수를 받게 되는데 아까 마을에서 동화를 이야기해줬던 루비에게 돈을 주고 트롤과의 대화를 부탁 할 수 있습니다.그 후 다시 트롤에게 말을 걸면 돈을 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