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더 위쳐3

위쳐3 공략 - 20 벨렌 [서브] 키이라 메츠의 초대,쥐들의 탑

벨렌- [서브] 키이라 메츠의 초대 


생각보다 딴짓을 많이 했으니 로멘스를 위해 빠르게 키이라의 집으로 가도록 합니다.키이라를 만나면 마법 등불로 유령과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참고로 키이라는 능력 초기화 포션을 1개 팝니다.이 퀘스트를 끝내면 중후반부에서나 초기화 포션을 살 수 있으니 초기화가 필요하시면 사놓도록 합시다.

 

 

키이라와 잠시 대화를 하고 키이라를 도와주겠다고 하면 쥐들의 탑이라는 퀘스트를 받습니다.키이라가 준비해준 배를 타고 파이크섬(퓌케 섬)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배를 조작시에 떠다니는 나무들에만 살짝 부딪혀도 파손이 잘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파이크 섬(퓌케 섬)에 도착하면 썩은마귀(6랩)들이 있습니다.썩은마귀들은 일정수준으로 HP가 깍이면 폭발하니 터지기전에 뒤로 피하도록 합니다.

 

 

 

가는 도중에 유령이 있는 곧에서 마법 등불을 사용하여 경험치50을 먹도록 합시다.

탑쪽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바닥에 있는 시체도 조사하도록 합니다.탑 북쪽에도 유령이 있으니 등불로 확인면 됩니다.

 

 

 

이제 탑안으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1층에서 죽은쥐,무기,혈흔을 위쳐센스로 확인하시고 유령들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지하로 내려가 또다른 유령들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1층과 지하를 확인 하셨으면 탑 위로 올라갑시다.2층에서도 식탁에 앉아 있는 유령을 확인 하도록 합니다.3층에는 아이템 상자가 2개 있습니다.방 안쪽과 테라스(베란다?)로 추정되는곳에 한개씩 있습니다.

 

 

4층을 을 통과하고 5층으로 가게 되면 사람이 끌려간 자국이 보이지만 벽에 길이 막혀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레버를 작동시켜 숨겨진 문이 열리도록 합시다.아래 그림처럼 레버2개다 아래로 내려가 있어야 됩니다.

 

숨겨진 통로 이동해 최상층인 6층에 도달하여 마법등불을 사용하면 아나벨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대화도중 선택지가 나오고 분기가 갈립니다.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아나벨의 뼈를 남자(그레이엄)에게 가져다 준다.

→ 뼈를 남자(그레이엄)에게 가져다 주면 남자를 죽이고 아나벨은 역병처녀가 되어 도망갑니다.


2.널 믿을 수 없다.

→ 아나벨의 의도를 간파하고 페스타가 된 아나벨과 전투를 합니다.

 


"널 믿을 수 있을지 모르겠군."으로 진행합니다.잠시 아나벨과 전투를 하면 아나벨은 탑밖으로 도망가니 따라가도록 합니다.탑 밖에서 전투를 하게 되는데 HP를 다 깍아도 죽지 않고 사라집니다.

 

이제 오어튼 마을로가서 그레이엄을 찾도록 합니다.그레이엄과 대화를 하고 다시 탑으로 이동합니다.그레이엄과 탑에 진입하면 1층부터 유령들이 나옵니다. 적절히 처리하고 최상층(6층)까지 가도록 합시다.

 

이후 그레이엄과 아나벨의 조금 혐오스러운 장면이 나오고 탑의 저주는 풀리게 됩니다.


참고로 최상층에서 계단을 통해 옥상으로 올라가면 아이템 상자가 하나 있습니다.랜덤인지 고정인지 확인하진 못했습니다만 저는 도먄:샤드할의 갑옷,제조법: 비트리올이 나왔습니다.

 

 

키이라에게 돌아가 보고를 하면 퀘스트가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오어튼 마을에서 상인에게 궨트 승리시 키아란 엡 에스닐리엔 카드를 받습니다.

공고게시판에서 '의뢰: 실종된 병사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