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서브노티카

서브나우티카 공략 - 19 씨 트리더 이동로

씨 트리더 이동로(Sea Treader's Path) 


전 공략에서 용암 지대까지 다녀왔습니다. 이제 남은 지역을 탐사해보거나 넵튠 발사대를 설치하면서 탈출 준비하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먼저 이곳을 탈출하기 전에 아직 안 가본 지역들을 간단하게 탐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 트리더 이동로라고 불리는 지역을 탐사해보도록 봅시다. 씨 트리더 이동로는 대산호 지역의 북서쪽, 심해 암초 지역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엔 난파선이 하나 있습니다. 난파선의 위치는 플레이어가 타고 내려온 구명 포드(5호)에서 남서서 1130m 수심 170m에 있습니다. 또는 심해 암초 지역에서 발견했었던 선구자 안식처(외계 안식처)a 바로 서쪽에 있습니다.



난파선에서 나오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PDA 한 개와 큰 프라운 슈트 파편 그리고 데이터 박스 두 개에서 사이클롭스 방어막 생성기사이클롭스 도킹 베이 수리 모듈 청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파편들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필드와 주변의 동굴에서 석회암 광맥, 사암 광맥, 셰일 광맥, 석영, 리튬 덩어리, 소금 덩어리, 심해 버섯, 루비, 겔 주머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루비는 동굴이나 동굴 근처에서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씨 트리더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씨 트리더를 관찰해보면 씨 트리더들이 이동하면서 바닥에 묻혀있는 셰일 광맥을 꺼내줍니다. 그리고 주변에 외계 생물체의 대변(씨 트리더의 배설물)을 얻을수 가 있는데 툴팁의 내용과 같이 생체 반응로에 넣으면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서브나우티카 씨 트리더 이동로 18 핵심 영상 공략 

 ※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영상과 공략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분트 게임공략 유튜브 채널]